고양시, 가정의 달 5월 아동학대신고 집중 홍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6 14: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동학대 예방 및 조기발견 위한 지속적인 홍보·교육 추진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는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고 가족구성원과의 관계가 더욱 특별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아동학대신고전화 ‘112’ 및 아동학대신고 스마트애플리케이션 ‘아이지킴콜112’를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 참여를 유도하고자 5월 중 아동학대신고 집중 홍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홍보방법으로는 아파트 단지 내 엘리베이터 모니터, 버스정보안내기, 전광판 등 생활 밀착형 매체 및 시·구청 홈페이지 알림이 배너 등을 활용해 실시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아동학대 현황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발생한 아동학대 건수는 무려 18,573건이며 그 중 부모에 의한 아동학대가 1만4,986건으로 8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가정 내 체벌은 훈육이 아니라 학대’라는 우리사회의 이해 및 인식 개선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시는 앞으로도 아동학대 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해 지속적인 홍보뿐만 아니라 아동학대신고의무자, 통·반장, 주민자치위원 등 일반시민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학대로 고통 받는 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