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튀니지 대사, 한문화외교사절단 정사무엘 단장에게 감사장 수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6 07: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모하메드 알리 나프티 주한 튀니지 대사는 25일 한문화외교사절단 정사무엘 단장을 대사관으로 초청하여 튀니지와 대한민국의 문화교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감사장을 수여했다.

정 단장은 2015년, 모하메드 살라 아르파위 튀니지 국토개발부 장관의 방한 시 양국 간의 교류 및 우호증진을 위해 애썼으며, 2017 제 61회 튀니지 독립기념일 기념 행사에서 세계 각국의 외교사절단과 대한민국 정부 대표가 참여하는 네셔널데이 의전임무를 총괄 지휘하여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한문화외교사절단 정사무엘 단장(좌)과 모하메드 알리 나프티 주한 튀니지 대사(우)[사진=한문화진흥협회]



주한 튀니지 대사는 “정 단장과 같은 젊은 친구가 멋지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프랑스의 마크롱과 같이 이제는 젊은 세대가 큰 역할을 해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세계 각국의 문화를 배려하여 의전하는 전문성을 갖춘 한문화외교사절단의 정단장을 보면 세계를 이끌어 나가는 대표적인 리더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고 말했다

특히, 주한 튀니지 대사는 외교관으로서 4번째 임무수행을 한국에서 하고 있는데 한문화외교사절단과 같은 의전 전문성과 문화컨텐츠를 갖춘 문화단체는 한국에서 본 기관 중 탑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정 단장은 한문화진흥협회 기획실장을 겸하고 있으며 해마다 약 50개국의 주한 대사 부부가 참여하는 세계 의상페스티벌, 국가간 수교기념 문화행사 등에서 기획 및 의전을 총괄하고 있으며, 수많은 주한 대사관 및 해외 대한민국 대사관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은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