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경기대명고에 자전거 50대 기증

입력 : 2017-04-16 16:49

[사진=경륜경정사업본부]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가 최근 경기대명고에 자전거 50대를 기증했다..

경기대명고는 체험 위주의 교육을 전문적으로 실시하는 전국 최초 공립 대안교육 특성화고로, 자전거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있지만 최근 보유 자전거 노후로 학생들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경륜경정사업본부는 경기대명고의 어려운 사정을 전해 듣고 이번에 자전거를 기증하게 됐다.

이번 자전거 기증에는 알톤 스포츠도 참여, 헬멧 50개를 대명고에 함께 기증했으며, 자전거와 헬멧은 경기대명고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자전거 체험 프로그램에 사용될 계획이다.

 경륜경정사업본부 이기한 마케팅실장은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자전거 문화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경기대명고에 기증한 자전거가 학생들 교육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 경기대명고 양재학 교장은 “학교에서 꼭 필요했던 자전거를 지원해준 경륜경정사업본부에 감사드린다.”며 “지원해준 자전거는 학생들의 자전거 체험 교육을 위해 요긴하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날 전달식에서는 경륜경정사업본부 이창국 심판장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관련 직업소개와 헬멧 착용법, 자전거 안전검사 등 자전거 안전하게 타기 교육도 병행됐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