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7 부산관광 드림투어'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3 11: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부산관광드림투어 포스터.[사진=부산시]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시와 에어부산(주)는 지역의 젊은 인재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부산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동력을 제공하기 위해 '부산관광 세상을 움직이다!'라는 주제로 '2017 부산관광 드림투어'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2017 부산관광 드림투어' 사업은 해외의 관광환경을 경험하면서 관광전공 대학생들의 시각에서 관광트렌드에 변화할 수 있는 부산관광의 새로운 아이템 및 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민관 협업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참가자격은 부산 소재 대학에서 관광관련 전공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며, 온·오프라인 미션(SNS 부산홍보, 길거리 홍보 및 탐방계획) 수행 우수자에게 해외 탐방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올해 해외탐방은 일본(오사카)을 방문하며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다.

SNS로 부산을 국내외에 알리는 것을 시작으로 부산관광 길거리 홍보 및 부산관광발전 제안을 위한 탐방계획서 발표를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하고 6월말 약 5일 일정으로 오사카를 탐방할 계획이다.

해외탐방은 팀별 주제에 맞춰 자유탐방을 하면서 길거리 부산관광 홍보 활동을 펼치고, 탐방 후에는 부산관광 발전 제안 발표를 통해 우수팀을 선발해 부산광역시장상 및 에어부산사장상을 시상하고 시책에 적극 활용할 것이다.

참가자들은 팀(2~4명)을 구성하여 응모할 수 있고, 공모 및 접수기간은 오는 5월 2일까지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2017 부산관광 드림투어는 지역의 관광전공 대학생들이 부산관광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부산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젊은 시각에서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고, 좋은 경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