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8주기 4·3추념일'…이번만은 4․3 해결되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3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더민주 제주도당, 4․3 제69주기 추념일 기념 성명

제주4.3희생자 묘비 명단을 찾고 있는 백발의 4.3유족 [사진=제주도]


아주경제 진순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68주기 4․3 추념일’을 맞아 3만여 4․3희생자들 유족들의 실질적인 배상, 보상이 모색돼야 한다고 강조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3일 성명을 내고 “68주기 4․3 추념일은 그 어느 해 보다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며 “4․3특별법 제정 이후 희생자 재심사 논란과 국정교과서 왜곡, 위령제 대통령 불참 등으로 한 걸음도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 4․3해결의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도당은 “대한민국의 국민은 역사를 거꾸로 돌리려는 대통령을 탄핵하고, 적폐청산과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역사를 쓰기 시작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제 내년 70주년을 앞둔 제주 4․3은 이 시기에 4․3 해결의 진전을 통해 평화와 인권의 꽃을 피울 수 있도록 큰 걸음을 시작해야 한다”며 “3만여 4․3희생자들 모두가 국가 차원의 위령의 제단에 모실 수 있도록 하는 희생자 신고 상설화는 물론, 유족들의 실질적인 배상, 보상이 모색돼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여전히 전과자라는 오명을 청산하지 못한 4․3수형인들의 명예 회복과 그들의 상처를 보듬어야 한다”며 “추가적인 진상조사와 유적지 정비, 4․3의 교훈을 교육과정에 보편화함으로써 제주4․3의 아픔이 화해와 상생의 정신으로 승화되고 면면히 계승되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