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내일 날씨]전국 대부분 지역 가끔 비...수도권, 중서부지역 미세먼지 "나쁨"...내일밤 전라도, 제주도 "비" [아주동영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7 12: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오늘 (월) (~저녁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 가끔 비. [산간지역 비 또는 눈]

  • - 내일 (화) 중부지방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 많음 * 남부지방 오후부터 흐려짐 (밤) 전라도, 제주도 비.

  • 주 후반, 기온도 상승세를 보이면서 완연한 봄날씨


[영상=기상청제공]
 

오늘 전국 봄비 내려요~[사진=기상청]

오늘 오후 전국에 "비", 내일 전국 맑음[사진=네이버 날씨]

미세먼지 서울,수도권 미세먼지 농도 "나쁨"[사진=네이버 날씨]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 오늘 (월)
(~저녁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 가끔 비. [산간지역 비 또는 눈]

- 내일 (화)
중부지방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 많음 * 남부지방 오후부터 흐려짐
관련기사
(밤) 전라도, 제주도 비.

3월의 마지막 월요일인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 봄비가 내리겠습니다. 지금 충청과 호남, 제주 곳곳에는 이미 비가 시작됐습니다.
오늘 전국이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권에 들면서, 저녁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비의 양은 10mm 미만으로 그리 많지는 않겠지만, 곳에 따라 돌풍이 불고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어 조심하셔야겠습니다. 기온이 낮은 산간지역에는 1~3cm의 눈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여기에 미세먼지와 옅은 안개도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수도권을 비롯한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가 짙겠습니다. 또, 아침까지 짙게 끼어있던 안개는 어느 정도 소산된 상태지만, 일부 내륙은 낮 동안에도 옅은 안개가 남아있는 곳 있겠습니다. 평소보다 가시거리가 좁은 곳이 있어서요. 안전운전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서울 10도, 청주 11도, 대전 12도, 전주 11도, 대구 13도 예상됩니다.
내일은 대체로 맑거나 구름만 끼다가 밤에 호남과 제주도에 비예보가 있습니다. 아침 기온 서울 3도, 대구 2도에서 낮 기온 서울 14도, 대전 15도, 대구 16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와 제주해상에서 3m까지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동해상에서는 돌풍과 벼락 치는 곳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주 후반부터는 다시 화창한 하늘을 되찾겠습니다. 기온도 상승세를 보이면서 완연한 봄날씨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