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는 한동우 신한금융 회장 눈물 "주주·임직원에게 감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3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신한금융지주 제공]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한동우 전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그간의 소회를 전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30년 이상 신한에 몸담고, 6년 동안 수장으로 신한금융을 이끌어온 데 대한 감정이 북받친 모습이었다.

신한금융은 23일 오전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제16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조용병 회장 내정자를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내용 등이 담긴 6개 안건을 의결했다.

모든 주총 절차가 끝난 뒤 한 전 회장은 간단한 퇴임 소감을 전했다. 한 전 회장은 그동안의 시간을 떠올리며 쉽게 말을 잇지 못했다. 그때마다 주총장에서는 한 전 회장을 격려하는 박수가 이어졌고, 일부 주주들은 눈물을 내비쳤다.

한동우 전 회장은 "6년간 조직의 수장으로 막중한 소임에 임할 수 있던 것은 주주들의 신뢰와 성원 덕분"이라며 한 차례 눈물을 훔쳤다.

이후 천천히 말을 이어가며 "'신한사태'에 대한 후유증 해결과 고객들을 위한 기틀 마련을 위해 많은 고민을 했고, 이로 인해 조직이 빠른 시일 내에 안정화되고 질적인 개선을 이뤄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30년간 신한에 몸담은 경험과 여러 의견을 담아 적절한 답을 찾고자 노력했다"며 "저는 이제 물러나지만 주주 여러분과 맺은 소중한 인연을 평생 간직하겠다"고 마지막 인사를 전하며 결국 눈물을 쏟았다.

 

[사진=신한금융지주 제공]


한 회장에 뒤이어 조용병 신임 회장은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의식을 갖고 이 자리에 섰다"며 "도전과 혁신을 바탕으로 급격한 환경 변화를 이겨내고 신한과 한국 금융의 새 지평을 열어가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어 "신한의 영토를 넓히고 조직의 역량을 한 차원 높이는 동시에 신한 문화와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 글로벌·디지털을 성장 동력으로 삼아 신한의 역사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 신한금융은 조 신임 회장과 위성호 신한은행장을 사내이사와 기타비상무이사으로 각각 신규 선임했다.

또 임기가 끝나는 고부인 사외이사를 대신해 박안순 일본 대성그룹 회장이, 지난해 기타비상무이사로 자리를 옮긴 남궁훈 전 사외이사의 후임에 주재성 김앤장법률사무소 상임고문이 신규 선임됐다. 감사위원에는 이만우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가 1년 재추천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