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17 한·독 도시교류포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17 13: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안산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오는 21~23일까지 희망제작소, 독일의 에버트재단과 함께 ‘2017 한·독 도시교류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시민의 기억이 지역을 만든다’라는 주제로 한국과 독일의 사례로 보는 기억문화의 필요성을 통해 자치단체와 시민의 역할에 관해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3월 21~22일까지는 목민관클럽 소속 지방자치단체장과 관계 공무원이 참여하는 목민관클럽 제19차 정기포럼으로 진행하며, 23일은 기억문화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대중포럼을 진행한다.

발제자로 제 시장을 비롯, 독일의 Tim Renner 前 베를린 문화부 장관 및 Michael Parak 現 반망각-민주주의 진흥재단 사무총장 등이 참여해 기억문화의 특징과 중요성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다.

특히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3월 2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대중포럼은 4·16 세월호의 기억, 5·18 광주의 기억 등 ‘우리 시대 기억의 조건’에 관한 사례발표가 준비돼 있다.

참여방법은 시 홈페이지 및 희망제작소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참가신청과 당일에 직접 국제회의장을 방문하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