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성은 지금>중국 옌타이시, 한중FTA 서비스 시범창구 개설 [중국 옌타이를 알다(178)]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8 09: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중 FTA 산업단지가 건설되고 있는 중국 산둥성 옌타이시.[사진=바이두]


아주경제 산둥성특파원 최고봉 기자 = 한중 FTA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는 중국 옌타이(烟台)시가 한중 FTA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한중 FTA 서비스 시범창구를 만들기로 했다.

옌타이시 자료에 따르면 옌타이시는 먼저 ‘다원화 서비스 플랫폼’을 만들어 원산지 증명서 등의 각종 문서 발급 창구, 한중 FTA 활용 정보센터, 법률정책 안내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정책 홍보 플랫폼’을 만들어 한중 FTA 활용방안 설명회, 한중 FTA 법률간담회 등을 개최하며 한국투자기업의 이해를 돕고 수출입, 세무, 인력자원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책을 마련하며 소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협력 플랫폼’을 만들어 많은 한중 FTA 연구기관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전문가들의 활용방안 및 각종 자료를 수집해 빅데이터를 만들어 한중 FTA가 한중 양국 기업들에게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옌타이시 관계자는 “한중 FTA와 관련된 내용이 많고 다양한 의견이 있어서 어렵게 생각하는 기업인들이 많다”며 “한중 양국 기업들이 FTA를 잘 활용해 기업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