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2017년 상시 융합연구 이슈 발굴'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1 13: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미래부]

아주경제 권지예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는 융합연구에 대한 새로운 R&D 사업과 정책에 대한 이슈를 발굴하기 위해 '2017년 상시 융합연구 이슈 발굴'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부터는 KIST 융합연구정책센터 이슈발굴 플랫폼을 통해 연중 상시 아이디어 제출이 가능하고, 학생, 일반인, 전문가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 공모 분야는 융합연구 관련 R&D 사업 및 과제 기획, 융합연구 활성화 방안, 기타 융합연구 정책 전반 등이며, 적정 수(10건) 이상 아이디어 접수시 1차 평가를 진행하고, 전문가 부문 아이디어의 경우 2차 평가에 앞서, 세부계획서를 제출 받아 기획연구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상시접수 및 평가를 통해 선정된 융합이슈에 대해서는 시상, 상금 및 기획연구비 지원* 뿐만 아니라, 융합연구 관련 R&D 사업 기획 및 정책 수립시 아이디어풀(Pool)로 활용할 예정이다.

미래부 관계자는 "연중 상시 융합 이슈 발굴을 통해 융합연구 R&D 사업 및 정책에 대한 국민의 수요에 보다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연중 상시 아이디어 발굴 외에도, 융합연구 촉진을 위해 신진연구자 및 박사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한 ‘융합펠로우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융합아이디어 공모전’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