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쇼핑 콘텐츠 최적화 기능 추가 지원

입력 : 2016-12-29 10:51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운영하는 카페24는 해외 직판 쇼핑몰이 모든 기기, 브라우저에서 페이지 이동이나 스크롤 시 발생하는 속도 지연을 최소화 하는 ‘쇼핑 콘텐츠 최적화’ 기능을 추가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한 쇼핑 콘텐츠 최적화 기능은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할 필요 없이 한번의 버튼 클릭만으로 색상, 사이즈, 가격 등 상품정보 확인 후 간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는 ‘퀵뷰’
상품을 일일이 클릭해 보지 않고도 상품별 원하는 색상의 옷을 찾을 수 있는 ‘컬러칩’ 상품 상세페이지의 메인 화면에서 스크롤 없이도 다양한 상품 이미지컷과 착용컷을 한눈에 확인 가능한 ‘확장이미지’ 등으로 해외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크게 높인다.

카페24 해외 직판 쇼핑몰들은 국내와 다른 해외 고객들의 쇼핑 행태와 요구사항까지 반영하게 된 것.

실제 중문몰을 운영중인 한 10대 여성의류 쇼핑몰의 경우 카페24 스마트디자인과 퀵뷰, 컬러칩, 확장이미지 등 쇼핑 콘텐츠 최적화 주요 기능을 모두 적용해 두 자리 수였던 모바일 페이지 로딩 속도를 수 초 이내로 단축시켰다.

특히 확장이미지 기능 적용으로 상세페이지 내 불필요한 중복 이미지 제거, 고화질 이미지 용량 축소가 이뤄져 전체 이미지 용량을 4분의 1 수준으로 축소했고 이를 통한 상세페이지 로딩속도가 2배 이상 개선됐다. 해외직판몰 이용 시 로딩속도 개선은 물론 상품 클릭이나 페이지 이동의 최소화로 쇼핑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어 만족스럽다는 게 해외고객들의 반응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국내 쇼핑몰들이 업계 최초 해외 고객의 이용패턴까지 반영한 해외 직판 쇼핑몰 운영으로 수출 경쟁력을 높이게 됐다”며 “앞으로 글로벌 최고 수준의 플랫폼 제공을 목표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및 기술 투자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24는 웹최적화 기술을 지원하는 쇼핑몰 구축(디자인, 제작) 서비스 ‘카페24 스마트디자인’을 통해서도 다양한 웹 브라우저 호환성과 웹 경량화 실현으로 빠른 로딩속도를 갖춘 해외 직판 쇼핑몰 구축을 지원한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년 한·중 우호 노래경연대회-접수:2019년9월10일(화)까지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2019GGGF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