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영덕동에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조성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16 09: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찬민 시장이 ㈜신동해홀딩스 안영일 대표와 협약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용인에 자동차 매매단지를 포함해 자동차 정비시설과 튜닝시설, 자동차 관련 각종 편의·상업시설이 집약된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조성이 추진된다.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15일 시청에서 시행사인 ㈜신동해홀딩스와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인 ‘용인오토허브’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신동해홀딩스는 수원․신갈IC 인근 영덕동 21-1 일대 10만3,108㎡에 5300억원을 투자해 오는 2020년까지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를 조성하기로 했다.
 

 

㈜신동해홀딩스는 당초 이곳에 자동차매매단지를 지으려고 했으나, 지난 1월 ‘자동차관리법’ 시행령이 개정되면서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로 개발이 가능해짐에 따라 규모를 늘려 사업을 확대한 것이다. 현재 자동차 관련 180여개 업체가 매매단지 입주를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시는 ㈜신동해홀딩스로부터 개발계획을 제출받아 관련 부서의 법적인 검토를 거친 뒤 경기도에 개발계획 승인 및 실시계획 인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복합단지가 조성되면 4천여명의 고용창출과 연간 200여억원의 세수증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정찬민 시장은  “용인시는 기존 자동차관련 R&D시설을 보유하고 있는데다, 최근 독일 만트럭 본사와 프랑스 기업 포레시아의 자동차연구소 등도 잇따라 들어서기로 했다”며 “여기에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까지 조성되면 향후 자동차 관련 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