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화성시, 장애인보호작업장 건립...'세미콘 러브하우스 8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2 14: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채인석 화성시장(가운데)등 내빈들이 시설물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삼성전자와 화성시가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두 손을 맞잡았다.

삼성전자는 22일  '세미콘 러브하우스 8호 –화성시 장애인보호작업장'의 개장 축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채인석 화성시장과 삼성전자 DS부문 사회공헌센터 여명구 상무를 비롯해 김정주 시의회 의장, 이영우 천주교 수원교구 사회복지회장,이명훈 삼성전자 기흥화성캠퍼스 노사협의회 사원대표 등이 참석했다.

골판지 상자를 제조 판매하는 이 시설은 화성시 양감면에 위치하고 있는데,중증 장애인을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함은 물론 직업훈련과 상담이 가능하도록 각종 지원시설을 갖췄다. 
 

'세미콘 러브하우스 – 화성시 장애인보호작업장'이 완성되기까지는 지자체와 기업, NGO단체의 협업이 있었다.

화성시는 건축에 필요한 2,645 ㎡의 대지를 무상으로 제공했고, 삼성전자는 임직원 기부금 8억 원을 기존 건물의 리모델링과 공장 신축 생산설비 구입 비용으로 후원했다. 시설 운영과 관리는 화성시의 위탁을 받은 사회적기업 ‘행복한일터’(천주교 수원교구 사회복지회)에서 맡는다.

‘행복한일터’ 이용기 원장은 “쾌적한 시설에서 좋은 조건으로 일 할 수 있어 근로자들의 기대감이 높다”며 “올해 25명을 시작으로 2018년까지 60명의 일자리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운영에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노인과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약자를 돕고자 지자체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 사업 ‘CAFÉ 休’와 장애인·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