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해운 구조조정 청문회 이틀째 지속…강만수·민유성 등 출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09 0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조선-해운사업 구조조정 연석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국회는 9일 조선·해운산업 구조조정 연석 청문회를 이틀째 열고 진상규명과 대책 마련에 나선다.

이날 청문회에서는 이번 사태의 핵심 증인들로 분류되는 민유성·강만수 전 산업은행장이 출석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된다. 강 전 행장은 대우조선이 지인의 업체에 '일감 몰아주기'를 하도록 당시 남상태 대우조선 사장 등에게 여러 차례 압력을 넣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민 전 행장은 남 전 사장이 연임할 수 있도록 로비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다만 야권이 주요 증인으로 내세웠던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안종범 청와대 정책조정수석비서관, 홍기택 전 산업은행장 중 유일하게 명단에 들어간 홍 전 행장은 불참이 예상된다. 현재 소재조차 파악하지 못해 청문회는 첫날부터 '맹탕'이란 지적이 나왔다.

야권은 이날 청문회에서 대우조선해양 관련 지원책이 결정됐던 서별관 청문회를 비롯해 최근 법정관리 신청에 들어간 한진해운 사태까지 폭넓게 문제 삼으며 공세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반면 새누리당은 이번 청문회가 내년 대권을 겨냥한 '망신주기' 청문회로 전락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부각하면서 방어 태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