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의 연예프리즘] 술취한 연예가, 면죄부는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14 1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이창명-강인 | 연합뉴스, 아주경제 DB.]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올해 상반기에만 6건의 연예인 음주운전 사고가 터졌다. 음주운전은 살인을 유발할 수도 있는 위험한 범죄임에도 불구하고 유독 연예계에는 음주운전 안전 불감증이 여전한 모양새다.

지난 3월 7일 아이돌 그룹 초신성의 멤버 윤성모는 음주운전 및 음주사고로 불구속 입건됐다. 4월 20일에는 방송인 이창명이 교통사고를 낸 뒤 잠적했다가 하루 만에 경찰에 출두했다. 슈퍼주니어 멤버 강인은 지난 5월 24일 음주 교통사고를 냈다. 2009년에도 음주 뺑소니 사건을 저지른 바 있는 그는 이번 사고로 인해 대중의 큰 질타를 받았다. 이후에도 배우 윤제문과, 가수 이정, 래퍼 버벌진트 등이 음주운전 사고로 물의를 일으켰다.

올해 상반기뿐만 아니라 과거 기록을 살펴보면 연예인 음주운전 사례는 일일이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지난 1996년 배우 신은경씨가 음주운전, 뺑소니로 입건된 바 있다. 지난 2000년 컬투의 멤버 개그맨 김태균 역시 음주운전 뺑소니로 잡혔으나 이들은 현재 모두 연예계에 복귀해서 활동중이다.

가수 김창렬 역시 지난 2000년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를 냈고 가수 김완선은 2001년 음주운전이 적발됐다. 영화배우 장진영과 이정재는 2002년 음주운전에 2번 연속 적발된 바 있다. 가수 변진섭도 2002년 음주운전으로, 그룹 신화의 가수 전진도 2005년 음주운전에 걸렸다. 개그맨 노홍철도 2014년 음주운전에 적발된 후 당시 출연중이던 무한도전 등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지만 최근 KBS를 통해 방송에 복귀했다.

음주운전은 순간의 실수이기 때문에 자숙의 시간을 가지고 반성하면 방송에 복귀해도 될까? 하지만 연예인이기 때문에, 그들의 일거수 일투족에 대중의 눈과 귀가 쏠려있기 때문에 다른 누구보다 행동에 조심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인과 같은 음주운전을 계속한다는 것은 분명 문제가 있다.

경찰이 발표한 최근 5년간 음주운전 교통사고 통계를 살펴보면 14만598건이 발생해 이중 4372명이 사망하고 25만3163명이 부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사고 100건당 사망자 수인 치사율은 음주운전이 3.1명으로 같은 기간 전체사고 2.6명보다 약 20% 높았다. 연예인은 특권계층이 아니다. 한 네티즌의 말이 인상에 남는다. "술먹고 운전하는 것도 나쁘고 술먹고 운전하는 놈을 두둔하는 것은 더 나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