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스페인 평가전 통한 점검 사항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01 1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럽 원정 첫 상대인 스페인과의 친선경기를 하루 앞둔 축구 국가대표팀의 손흥민 등 선수들이 1일 오전(한국시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레드불 아레나에서 본격적인 실전 훈련에 앞서 몸을 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스페인과 평가전을 갖는다. ‘무적 함대’ 스페인을 상대로 한국 축구의 현 위치를 알 수 있을 전망이다.

한국은 1일(이하 한국시간) 오후 11시 30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레드불 아레나에서 스페인과 평가전을 펼친다.

평가전이지만 무게감이 있는 경기다. FIFA 랭킹 54위 한국과 6위 스페인 모두 중요한 길목에 서있다.

스페인은 오는 10일 개막하는 유로 2016을 앞두고 조직력을 가다듬어야 한다. 스페인은 체코, 터키, 크리아티아와 함께 D조에 속했다.

한국은 오는 9월부터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 예선을 앞두고 있다.

역대 성적 5전 2무 3패로 한 번도 이겨보지 못한 스페인은 분명 최고의 평가전 상대다.

슈틸리케 감독은 한국 대표팀을 맡은 후 19승3무3패로 좋은 성적을 냈다. 하지만 FIFA 랭킹이 낮은 팀들을 만난 경기가 많았다. 한국보다 FIFA 랭킹이 높은 팀을 상대로는 1승1무2패로 약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그동안 이룬 성과가 낮은 평가를 받지 않기 위해서라도 스페인을 상대로 좋은 경기를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한국 축구가 세계 정상권 팀을 상대로 어떤 경기를 할 수 있을지도 관심이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중원이다. 이니에스타, 파브레가스 등이 뛰는 스페인은 전통적으로 패스 게임을 통한 점유율 축구를 구사한다.

기성용 한국영 등이 버티고 있는 한국의 압박이 어느 정도 통할지가 관건이다. 조직적인 수비와 스피드로 스페인의 거센 파도를 막아내야 한다.

수비수들에도 도전이 기다리고 있다. 새로운 좌우 측면 수비수를 찾고 있는 슈틸리케 감독의 눈도장을 찍을 선수가 누가 될지 주목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