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임직원 ‘서해수호의날’ 추모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3-23 15: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IG넥스원에 재직 중인 제2연평해전 참전용사 곽진성 매니저(부사관 178기·해전당시 M60사수)와 고정우 주임(해상병 445기·해전 당시 함교소총수)이 22일 국립 대전현충원 고 윤영하 소령 묘역을 방문해 추모행사를 갖고, 신입사원들에게 당시의 참전경험을 이야기하며 서해수호의 의지를 다짐하고 있다.[사진=LIG넥스원 제공]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LIG넥스원은 회사 신입사원 등 임직원 50여명이 제1회 서해수호의 날(매년 3월 넷째주 금요일)을 앞둔 지난 22일 국립대전현충원 ‘천안함 46+1 용사’, ‘제2연평해전’, ‘연평도 포격’ 희생장 병 묘역을 찾아 호국영웅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추모행사에는 현재 LIG넥스원에 근무중인 제2연평해전 참전용사 곽진성 매니저(PM2팀, 부사관 178기·해전 당시 M60 사수), 고정우 주임(PM8팀, 해상병 445기·해전 당시 함교소총수)이 함께 참석해 지난 2002년 해전 당시의 상황과 경험을 신입사원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2연평해전 교전 과정에서 6명의 전우를 먼저 떠나보낸 곽 매니저와 고 주임은 전역 후 방위산업체 LIG넥스원에 입사해 정밀유도무기, 잠수함 전투체계 등의 개발·생산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추모행사에 참가한 신입사원 조기환 연구원(해양연구소)은 “서해수호 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이 있어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평화가 있음을 분명히 알게 되었다”며, “방위산업체 종사자로서, 서해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지키는 강한 무기들을 개발해 호국영웅들의 희생에 조금이나마 보답 하겠다”고 말했다.

곽 매니저는 “서해수호의 날 지정을 계기로 많은 국민들이 전우들을 기억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먼저 간 전우들에게 늘 미안하고, 두 번 다시 대한민국 국민 그 누구도 전장의 아픔을 겪지 않도록 강한 나라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한편 LIG넥스원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대전현충원에서 서해수호 영웅들의 희생을 기리고 국가 안보를 책임질 첨단 무기체계 개발 의지를 다지는 추모행사를 가져왔다.

22일 현충원 추모행사에 이어, 서해수호의 날인 25일에는 판교, 대전, 구미 등 전 사업장에서 추모묵념이 진행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