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알고싶다’ 엽기토끼 편, 시사프로그램 중 최고 화제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21 01: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제공=굿데이터]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신발장 엽기토끼 방송으로 시사프로그램 최초로 주간 종합 화제성 2위(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진행한 주간 TV 프로그램 온라인 화제성 분석 결과)에 올랐다. 지난 8월 ‘세모자’사건 방송으로 4위까지 올랐던 기록을 경신한 것이다.

방송 후 블로그, 커뮤니티 그리고 SNS를 통해 신정동 살인사건에 대하여 활발한 소통이 진행되고 있다. 대부분 ‘소름 돋는다’ ‘무섭다’ ‘제보가 필요하다’ ‘꼭 잡아야 한다’는 의견이다.

MBC ‘무한도전’은 지난주 2위에서 다시 1위로 올라왔다. 반면 지난주 1위 MBC ‘복면가왕’은 6위로 내려앉았다.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100회 방송에 대한 각종 인터뷰 및 재조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2계단 상승한 3위를, 게스트 김희정의 효과를 본 MBC ‘라디오스타’는 오래간만에 Top 5에 진입하였다. 참고로 김희정은 예능 프로그램 관심 이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JTBC ‘히든싱어4’는 민경훈 편을 선보여 전체 5위로 선전했다. 또 다른 음악경쟁프로그램 Mnet의 ‘언프리티 랩스타2’는 7위를, 생방송이 시작된 ‘슈퍼스타K7’는 5계단 올라 9위로 다시 Top 10에 진입하였다.

‘무한도전’에 대한 SBS의 도전작 ‘주먹 쥐고 소림사’가 첫방송에 대한 화제성 10위로 시작했다. 새 프로그램에 대한 언론의 관심으로 NEWS 부문 2위로 집계되었으며 구하라, 페이, 유이, 오정연, 임수향 등 여자 출연자에 대한 관심이 고르게 나타나고 있다.

지난주 EXO 카이의 등장으로 28계단 올랐던 SBS ‘오!마이베이비’가 이번 주에는 2계단 추가 상승하여 전체 11위를 차지했다. 이와 마찬가지 하니와 보라의 게스트 효과로 JTBC ‘냉장고를 부탁해’가 14위(8계단 상승)에 이름을 올렸다.

금요일 시청률 1위인 tvN ‘삼시세끼 어촌편2’에 대한 화제성은 5계단 낮아진 13위로 발표되었다. 굿데이터는 ‘만족도는 높으나 네티즌의 소통을 자극할 만한 새로운 이슈가 없는 안정적인 프로그램이기 때문’이라로 분석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