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장 초청강연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2 07: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성남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 성남시(시장 이재명)가 오는 6일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장을 초빙해 ‘성남행복아카데미 16강’을 연다.

강연은 이날 오전 10시~11시 30분 성남시청 온누리에서 ‘나도 사회의 약자가 될 수 있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장은 약자들이 보호받지 못하는 사회의 범죄율, 약자로서 피해를 봤던 사람들이 가해자로 돌변하는 경우, 약자를 보호하는 사회의 법과 제도, 배려심과 나의 행복 등의 상관관계에 관해 이야기한다.

한국 사회의 약자에 대한 인식과 언제든 입장이 뒤바뀔 수 있는 강자와 약자, 정의로운 사회 등에 관해 성찰해 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표 소장은 경찰대학 행정학과 졸업(1989년도) 후 영국 엑시터대학교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1999년부터 2012년까지 13년 동안 경찰대학 행정학과 교수로 재직했다.

또 2013년 제27회 NCCK 인권상을 받기도 했다.

현재 르포 전문 채널 뷰에서 ‘범죄심리분석 더 프로 파일러’를 진행하고 있으며, 저서로 ‘왜 나는 범죄를 공부하는가’, ‘정의의 적들’ 등이 있다.

강연을 듣고 싶은 시민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행사 당일 성남시청 1층 온누리(600석)로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