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메르켈 이어 올랑드와 통화 "그리스 협상…공동 노력 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30 11: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유튜브 '백악관' 채널 영상 화면 캡처]


아주경제 최서윤 기자 = 버락 오바마(사진) 미국 대통령이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과 29일(현지시간) 전화 통화에서 “그리스 사태 해결을 위해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그리스는 유로존 안에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조시 어니스트 미국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오바마 대통령이 이날 오전 올랑드 대통령과 전화로 그리스 문제를 논의했다”고 밝혔다.

어니스트 대변인에 따르면 오바마 대통령은 전화로 “협상 당사자들이 그리스가 유로존(유로화 사용 19개국) 안에서 유지 가능한 채무를 지도록 그리스의 개혁과 그리스에 대한 재정지원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올랑드 대통령 측근은 로이터통신에 “양국 정상은 그리스 사태를 가능한 한 빨리 해결하고 그리스의 재무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는 해법을 찾기 위한 대화를 재개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동의했다"고 말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전날에도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 비슷한 내용의 대화를 나눴다. 미국과 독일 정상은 “그리스가 개혁을 지속하고 유로존 안에서 성장하는 길로 복귀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는 것이 결정적으로 중요하다”는 점에 동의했다고 백악관이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