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글로벌 헬스케어 포럼] 제약산업 세계 진출, 정부 지원 늘려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16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신문)·한국바이오협회·중국 옌타이시 인민정부가 공동 주최한 ‘2015 제5회 글로벌 헬스케어 포럼’이 16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렸다. 포럼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천신쯔 옌타이시 투자촉진국장, 서정선 한국바이오협회장, 문정림 새누리당 의원, 곽영길 아주뉴스코퍼레이션 사장, 양리 옌타이시 부시장, 류웨이빈 산둥성 주한대표, 장환위 옌타이시 부비서장, 리아이제 옌타이시 모평구 당서기. 뒷줄 왼쪽부터 배병준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 주상언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장, 위동 옌타이시 상무국장, 곽재원 경기과학기술진흥원장, 전호경 강북삼성병원 진료부원장, 양촨송 옌타이시 민정국장 [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조현미·배인선 기자 =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신문)이 한국바이오협회·중국 옌타이시 인민정부와 공동으로 주최한 '제5회 글로벌헬스케어포럼'이 16일 서울 소공동 플라자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는 곽영길 아주뉴스코퍼레이션 사장, 서정선 한국바이오협회장, 양리 중국 옌타이 부시장, 천신쯔 옌타이시 투자촉진국장, 김춘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새정치민주연합), 문정림 새누리당 의원, 주상언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장, 배병준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 곽재원 경기과학기술진흥원장, 전호경 강북삼성병원 진료부원장, 류웨이빈 산둥성 주한대표를 비롯해 한국과 중국 보건산업 전문가들과 제약업계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곽영길 아주뉴스코퍼레이션 사장은 개회사에서 "오늘 포럼이 미래 먹거리이자 차세대 성장동력인 국내 제약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진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나아가 아시아 리더인 한·중·일 3개국이 새로운 성장동력을 구축하는 데도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동 개최자인 양리 옌타이시 부시장은 "한국 헬스케어 산업의 뛰어난 기술력은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다"며 "옌타이시는 이에 주목해 중한산업원을 설립, 한국 기업과의 의료관광·헬스케어 사업 제휴를 추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서정선 바이오협회장 역시 "정부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수출지원 정책이 필요한 시기"라며 "복지부의 글로벌제약산업 육성펀드와 같은 글로벌 펀드가 많이 만들어져 제약산업을 지원하는 기회가 많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형표 복지부 장관의 축사를 대독한 배병준 국장은 "정부 지원을 통해 국내 신약과 신약 후보물질 15건이 해외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이같은 성과가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제1부 행사에서는 배병준 국장과 전용관 KT&G생명과학 대표, 김현수 파미셀 대표, 김명기 인터베스트 전무가 참석한 가운데 제약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제2부에서는 중국 산둥성 옌타이시 중한산업원의 '헬스단지 설명회'와 '옌타이시 제약·의료사업 개별 투자상담'이 열렸다.

천신쯔 옌타이시 투자촉진국장은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시대에 의료건강산업은 옌타이가 지리적·역사적으로 가까운 한국과 공동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산업 분야"라며 "투자에 관심이 있는 한국 기업들은 옌타이 정부가 의료건강산업 육성을 위해 내놓은 각종 우대 정책과 자금 지원책을 눈여겨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