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신임임원, 서울대서 '임원 경영능력 향상과정' 교육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10 16: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0일 오전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대한항공, 한진 등 한진그룹 계열사 신임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임원 경영능력 향상과정’(KEDP) 입학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진그룹]


아주경제 이소현 기자 = 한진그룹은 10일 신임 임원을 서울대에 위탁해 교육하는 ‘임원 경영능력 향상과정’(KEDP, Korean Air Executive Development Program)을 시작한다.

10회째인 올해는 대한항공 20명, 한진 1명, 한진해운 5명, 한국공항 2명 등 한진그룹 신임 임원 28명이 참가한다.

이들은 이날부터 오는 7월 10일까지 3개월 동안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에서 전일제로 환경 변화에 따른 최신 경영 이론뿐만 아니라 임원에게 필요한 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다양하고 심도 깊은 교육을 받게 된다.

KEDP는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인재중시 경영철학에 따라 책임경영 에 부응하는 경영마인드와 항공사 임원으로서의 자질향상을 위해 지난 2003년 개설됐으며 지난해까지 209명이 이 과정을 이수했다.

이병호 대한항공 인력관리본부장 전무는 “KEDP가 10회째 지속되고 있는 배경에는 임원들이 최신 경영이론을 바탕으로 현안 인식을 명확히 하고,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수립 및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켜야 한다는 회사의 의지와 결단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그 동안 입과 임원들은 현업에서 벗어나 입과하는 만큼 주도적으로 학업에 임하여 이론과 실력을 겸비한 새로운 모습으로 현업에 복귀하여 성공적인 업적을 달성해 왔다”라고 말했다.

KEDP는 기초, 심화, 응용과정 등 3단계로 진행되며, 서울대 교수뿐 아니라 해당분야 전문가 등, 국내 최고 수준의 강사진이 강의를 맡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