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수능 절대평가로 수학 사교육 부담 커질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8 12: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2018학년도 수능 영어 절대평가 실시로 수학에 대한 사교육 부담이 더 커질 것이라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수능 영어 절대평가 전환이 여전히 상대평가 방식으로 남아 있는 수학 교과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92%인 763명이 ‘수학에 대한 학생들의 공부 고통과 사교육비 부담이 더 커질 것’이라는 의견을 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수능 영어 절대평가로 변별력이 수학으로 옮겨가고 대학들이 수학을 더 중시하는 등 대입에서 수학의 비중이 더 커지는 현상이 자연스레 학생들의 학습 부담과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으로 옮겨갈 것이라는 뜻이다.

설문 조사기간은 지난 14~21일로 단체 메일을 받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이뤄졌고 833명이 설문에 응답했다.

수능에서 영어만 절대평가를 도입하게 되면 수학·국어·과학 등 다른 과목의 사교육이 늘어나는 풍선효과가 나타날 것인가라는 의견을 물은 결과 전체 응답자 중 89%가 그렇다고 답했다.

수능 영어 절대평가가 도입돼 변별력이 약화되면 현재 상대평가로 치러지는 수능 수학을 대학들이 더 중시할 것이라는 전망에 대해 응답자의 87%가 그럴 것이라는 의견을 보였다.

전체 응답자의 86%는 수능에서 수학도 절대평가를 도입해야 한다는 것에 동의했다.

응답자를 자녀의 학교 급별로 보면 수능 영어 절대평가가 적용되는 현 중3 이하 학부모인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학부모는 응답자의 90%가 절대평가에 찬성했고,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고등학교 이상의 학부모는 이보다 낮은 84%가 찬성했다.

사교육걱정은 수능 과목이 절대평가로 전환되면 수업에서 교사와 학생 사이에 신뢰 관계가 좋아지고 학생들 사이에 협력관계가 형성되는 등 의미 있고 즐거운 수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교사들이 많다며 수학도 수능 절대평가로 전환되면 수학으로 인한 고통을 완화하고 공교육 정상화를 이끄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