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정년 60세 시대 장년고용포럼' 공개토론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10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고용노동부(주최 한국고용정보원)는 10일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정년 60세 시대 장년고용 활성화를 위한 노사정의 역할’을 주제로 장년고용포럼 공개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60세 정년제 시행을 1년 앞둔 시점에서 60세 정년제 안착을 위해 노·사·정이 함께 협력해 나갈 역할과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3개의 주제에 대한 학계 및 관련 전문가 등의 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우선 이수영 고용노동부 고령사회인력심의관은 ‘장년고용활성화를 위한 정부 정책 방향’을 주제로 60세 정년시대에 맞는 생애단계별 정책에 대해 발표했다. 

이지만 연세대학교 교수는 ‘정년 60세 의무화와 임금체계 개편 방안’을 주제로 정년연장과 함께 임금체계 개편 및 임금피크제 도입 방안을 일본의 사례를 들어 제시했다.

이어 박희준 서울대학교 교수는 ‘정년 60세 안착을 위한 인적자원 관리 혁신 방안’을 주제로 직무·성과 중심의 인사관리제도 도입방안과 전통적인 인사시스템의 점진적 개선방안을 발표했다.

아울러 ‘100세 시대 은퇴대사전’의 저자인 송양민 가천대학교 교수가 ‘100세 시대 대비 인생설계’ 특별 강연을 통해 웰에이징(well-ageing) 전략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재흥 고용부 고용정책실장은 “60세 정년제의 산업현장 안착을 위해서는 직무와 성과 중심의 임금체계 개편 및 장년 친화적 인사제도 개편을 위해 노·사·정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 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