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 직장인 54%, 모바일로 호텔 예약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9 07: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익스피디아, 2040 직장인 1,000명 모바일 이용 패턴 조사 결과 발표

[사진=익스피디아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방송 '꽃보다 청춘'을 보면 비행기 티켓만을 갖고 떠난 여행에서 출연자들이 모바일 앱으로 숙소를 예약하고 길을 찾는 등 문제없이 여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호텔 예약, 여행 정보 어플리케이션 등은 여행 패턴을 바꾸고 있다.

특히 패키지여행보다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여행객이 늘어남에 따라 스마트폰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익스피디아(www.expedia.co.kr)는 2040 남녀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여행 시 모바일 이용 패턴’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를 발표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스마트폰 등이 자유여행 인기에 가속도

일상생활의 필수품처럼 사용되는 스마트폰은 여행 시에도 크게 다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할 때, 나는 모바일을 얼마나 자주 사용할까?'라는 질문에 30.1%가 수시로 사용한다고 답했다.

답변자들은 여행 중 모바일 활용도에 대해서 '로밍을 해서 이용한다(52.1%)'는 답변이 가장 많았으며 ‘카메라 기능을 이용 (27.1%)’한다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여행 시 가장 유용한 모바일 앱의 종류’에 대해서는 ‘지역 정보, 여행 팁 등이 포함된 여행정보 앱(33.9%)’이 1위를 차지했으며, 여행 중인 지역의 교통 편을 손쉽게 알아볼 수 있는 ‘철도, 버스 등 교통 관련 앱(21.8%)’, ‘휴대폰 카메라 앱(16.5%)’ 그리고 유동적인 여행을 가능케 하는 ‘항공 및 숙박 예약 앱(12.3%)’이 각각 2위, 3위, 4위 순으로 집계됐다.

◆답변자의 절반 이상 "모바일로 호텔 예약 경험 있어"

‘모바일을 통해 호텔 등 숙박 예약을 해 본 경험 유무’에 관련한 질문에 대해서 답변자의 절반 이상인 54.4%가 ‘있다’고 답했다.

답변자들은 실제로 모바일 앱으로 호텔 및 항공권 예약 등을 하는 이유로 ‘즉시 남은 항공권과 객실을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어서(29.5%)’라는 의견을 많이 보였으며 ‘예약 후 모바일로 e-티켓, 바우처 등의 휴대가 편리해서(26.1%)’라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이 외에도 ‘결제가 편리해서(22.3%)’ , ‘모바일 특가 혜택을 받기 위해서(21.7%)’ 스마트폰으로 호텔 및 항공권 예약을 한다는 답변이 각각 3위, 4위 순으로 집계됐다.

반면 모바일 앱으로 호텔 및 항공권을 예약하지 않는 답변자들은 ‘화면이 작아 불편해서(35.3%)’ 그리고 ‘PC를 이용해 예약하는 것보다 정보가 부족할 것 같아서(33.1%)’를 각각 모바일 앱을 이용하지 않는 이유 1위와 2위로 꼽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