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최승현 "'타짜2' 촬영현장, 롤러코스터 타는 기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2 12: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권혁기 기자 = 인기그룹 빅뱅의 탑, 최승현(26)은 연기자다. 지난 2010년 영화 ‘포화속으로’에서 학도병 오장범 역을 맡아 차승원, 권상우, 김승우, 김혜성 등과 호흡을 맞췄다. 지난해에는 ‘동창생’에 출연했다. 북한 출신 킬러 리명훈 역을 맡아 액션을 소화했다.

이번에는 유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타짜’의 두 번째 이야기 ‘신의 손’(감독 강형철·제작 유한회사 타짜2문화산업전문회사, 싸이더스픽쳐스, 안나푸르나필름)에서 주인공 함대길 역을 안정적으로 연기했다. 최승현의 재발견이라는 호평 속에 ‘가수 겸업’의 수식어를 떼고 ‘어엿한’ 배우로 인정 받았다.

‘타짜2’의 최승현-신세경 콤비에 대한 우려도 있었다. 전편에서 조승우-김혜수 커플의 포스가 워낙 강했기 때문. 최승현은 기본기 갖춘 연기로 우려를 말끔히 씻어 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타짜2-신의 손’은 전작 고니(조승우)의 조카 함대길(최승현)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대길은 일찌감치 삼촌의 피를 물려받아 각종 내기에서 승승장구한다. 그러던 어느날 허광철(김인권)의 동생 미나(신세경)를 보고 첫눈에 반하지만 할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유령(김준호)을 칼로 찌르고 도망친다. 

학창시절 함께 도박을 하던 짜리(이동휘)의 도움으로 꼬장(이경영) 밑으로 들어간 대길은 타짜의 길에 들어선다. 신세경, 곽도원, 유해진, 이하늬, 이경영, 김인권, 김윤석, 고수희, 오정세, 박효주, 김준호, 이동휘, 김원해, 이준혁 등이 함께 출연했다.

최근 서울 팔판동 카페에서 만난 최승현은 “원작에 대한 부담감이 없지는 않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영화 ‘타짜’뿐 아니라 원작인 허영만 화백의 작품이 워낙 많은 마니아들을 보유하고 있어 부담감이 컸다”며 “시나리오를 받고 많이 고민했고, 처음에는 못 하겠다고 했었다”고 털어놨다.

사실 하고 싶다는 마음도 그만큼 컸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좋은 작품이라 워낙 욕심이 생기긴 했죠. ‘오기로 하자’는 건 아니었고 감독님을 뵙고 확신이 들었어요. 하지만 엄청 큰 리스크로 제게 돌아올 수도 있다는 불안감도 있었어요. 진짜 도박판에 들어가는 심정이랄까요? 허 화백님의 작품을 너무나도 재미있게 봤기 때문에 더 자극이 됐던 것 같아요, 해내고 싶었죠. 감독님이 주신 용기가 가장 큰 힘이 됐습니다.”

그렇게 세 번째 작품으로 ‘타짜2-신의 손’을 선택한 최승현. 촬영현장을 놀이기구 롤러코스터에 비유했다.

“이전 작품에서는 시도하지 않았던 감정을 연기하다 보니 굉장히 자극적이고 짜릿한 시간이었어요. 함대길은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헤어지는,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인물이죠. 함대길이 기쁠 때는 최승현인 저도 기쁘고 짜릿했어요. 허무함도 같이 느꼈고요. 잊지 못할 기억이죠.”

상대인 신세경과의 호흡에 대해서도 즐겁게 추억했다. “서로 감추는 것 없이 생각을 털어놓고 속마음을 얘기했다”면서 “그게 바탕이 돼 더욱, 함께 열심히 할 수 있었다. 그래야 ‘케미’(화학작용·어울림)가 좋아 보일 것 같았다. 감독님 역시 저와 신세경이 친해지길 원했다. 정말 가까워진 느낌이었다”고 회상했다.

차기작이 결정되지는 않았지만 신세경과 한 약속도 있다.

“기회가 되면 좋은 작품에서 다시 만나면 재미있겠다고 할 정도로 사이가 좋았어요. 저는 세경 씨라고 부르고 세경 씨는 승현 오빠라고 불렀는데요. 아직도 존댓말을 쓰는데, 거리감을 뒀기 때문에 더 잘 지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한가지 확실한 것은 신세경이 좋은 사람이라는 점이죠. 솔직하고 배려심도 깊어요. 촬영이 끝난 후 어땠는지 물어봐 주는 게 정말 고마웠어요. 남자가 아닌 여자에게 동료의식을 느낀 것은 처음이에요.”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주연배우 최승현에게 ‘타짜2’가 주는 메시지는 무엇일까?

“쉽게 얻은 것은 쉽게 잃는다는 세상의 이치를 얘기해 주는 영화예요. 쉽게 얻는 것은 없구나, 그게 바로 우리 인생이 아닐까요? 사랑 받을 때는 사랑 받아 불안할 때도 있고, 허탈함도 있고, 새로운 것을 만들어 해야 하는 것도 있고요. 배우뿐 아니라 모든 분들이 정말이지 새로운 것이 나오지 않는다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그런 냉정한 세상에서 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타짜랑 제가 지금 하는 일이랑 다를 게 없는 것 같아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