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시리아 공습 선언,프랑스도 시리아 공습 동참 가능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1 11: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슬람국가[사진 출처= BBC 동영상 캡처]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 오바마가 시리아 공습을 선언한 가운데 프랑스 정부가 시리아 공습에 동참할 수도 있음을 시사했다.

10일(현지시간) AP 등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로랑 파비위스 프랑스 외무장관은 이날 파리정치대학(시앙스포)에서 한 연설에서 “우리는 필요하면 이라크에서 군사 공중 작전에 참여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로랑 파비위스 외무장관은 시리아에서도 행동에 나설 것임을 시사하면서 “시리아의 상황이 다른 만큼 (시리아에서의 행동은) 다른 양상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바사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IS에 연루돼 있어 IS와의 싸움에서 협력자가 될 수 없다”며 “이것이 우리가 IS와 아사드에 맞서는 시리아 내 중도 반군을 계속 지원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한편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9·11 테러 13주년을 하루 앞둔 이날 정책연설에서 이라크 이슬람 수니파 근본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에 대해 “어디에 있든 격퇴시킬 것이고 시리아 공습을 주저하지 않겠다”며 “미국을 위협하면 피란처를 찾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오바마의 시리아 공습 선언이 이뤄졌다. 오바마의 시리아 공습 선언은 IS에 대한 미국의 군사 개입이 제한적 공세에서 적극적 공세로 바뀌는 것을 의미해 주목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