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병원 '숲마루' 13억 중국인에 소개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5 09: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국 상하이 동방TV 취재진이 명지병원 건강검진센터 '숲마루'를 취재하고 있다 [사진제공=명지병원]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명지병원의 반 개방형 정신과 병동인 해마루와 자연친화적 건강검진센터 숲마루가 13억 중국인에게 소개된다.

중국 전역에 방송되는 4대 공중파 방송 중 하나인 상해미디어그룹(SMG) 산하 상해동방TV 취재진은 지난 23일 한류 드라마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sbs-수목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의 드라마 배경 장소인 명지병원을 방문해 드라마 속 촬영 장소로 등장한 원내 곳곳을 취재했다.

중국내 동시 방송중인 '괜찮아 사랑이야'는 조인성, 공효진, 디오 등의 출연진과 색다른 소재를 통해 중국 내 한국 드라마 중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중요한 배경 장소인 병원 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상해동방TV의 인기 연예 프로그램인 '오락성천지'에서 명지병원을 심층 취재했다.

상해동방TV 취재진은 마음의 병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불식시키고자 하는 노희경 작가의 뜻과 명지병원이 의기투합해 드라마의 배경 장소가 된 경위에 깊은 관심을 표하며 병원 곳곳을 카메라에 담았다.

해마루와 숲마루는 드라마 내에서도 주인공들의 중요한 활동 무대로 사용되고 있다.

김세철 명지병원장은 "작은 외상에도 크게 반응하지만 마음의 병은 숨기거나 외면한 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괜찮다'는 말로 위로코자 하는 드라마의 취지에 공감한다"며 "명지병원의 혁신적인 치료 공간과 집적된 임상을 통한 의학 자문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상해동방TV가 취재한 내용은 '오락성천지' 프로그램을 통해 9월 초 13억 중국인을 대상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