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무협 회장 “제주, 농수산물 수출상품화·서비스산업 육성 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1 14: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1일 제주 수출업계와의 간담회 개최

한덕수 한국무역협회 회장[.]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한덕수 한국무역협회 회장은 21일 “제주도의 농수산물을 수출상품화하고 서비스산업을 육성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 회장은 이날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간담회장에서 개최한 ‘제주 수출업계와의 간담회’에 참석해 제주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수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무협이 정부·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제주 수출업계의 애로와 규제를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농수산물, 화장품, IT 제품 등을 수출하는 11개 제주 중소기업들과 김진석 제주특별자치도 국제통상국장을 비롯해 중소기업진흥공단, 무역보험공사 등 수출 유관기관들이 참석해 제주 수출업계의 애로 해결 및 수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한 회장은 “어려운 세계경제 여건 속에서도 한국경제가 성장과 고용을 유지하는 것은 수출 덕분이며, 수출을 늘리려면 새로운 제품(Product), 새로운 플레이어(Player), 새로운 수출방법(Methods)과 새로운 시장(Market)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수출기업들은 식품, 화장품의 대중국 수출관련 인증 애로, 컨텐츠조합의 이행보증보험 발급 애로 등을 개선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 회장은 간담회에 이어 국내 유일의 해수 관상어 양식 기업인 ‘한국해수관상어센터’를 찾아 수출 추진 현황, 무역애로 등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