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중국 패션·뷰티업계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4 06: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무역협회 주최로 23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 ‘중국 K-Fashion & Beauty 바이어 초청 상담회’에서 중국 바이어들과 우리 기업들이 수출상담을 하고 있다.[사진=한국무역협회 제공]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한국무역협회(회장 한덕수)는 우리 기업의 중국내수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23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중국 K-Fashion & Beauty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무역협회가 대중국 수출을 희망하는 패션·미용 분야 국내 유망 중소기업들을 엄선, 중국의 유력 유통업체 및 수입업체 관계자들을 초청해 1대 1 비즈니스 상담을 주선하는 전문 상담회다.

상담회에는 중국 전역에 다수의 매장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의류 및 화장품 전문 수입업체 20개사가 참가해 의류, 화장품, 패션소품, 악세서리, 기타 미용용품 등 최근 중국 시장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한국산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구매상담을 진행했다.

이지함화장품, 가인화장품, 엔젤메디칼, 하나코스 등 우리 중소기업 50개사가 참가해 바이어들과 120여건에 달하는 수출상담을 벌였다.

이날 상담회에는 까다로운 위생행정절차로 중국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화장품 기업들에게 해법을 제시하고자 중국검험인증그룹(CCIC Korea)의 전문가를 초빙해 ‘중국 화장품 위생허가제도 설명회’를 동시 개최했다.

권도하 무역협회 중국실장은 “최근 중국에는 드라마와 K-팝 등 한류 열풍이 불면서 한국 배우나 가수가 사용하는 화장품과 패션소품 등 국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 관련 제품 수출도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며, “이번 상담회는 국산 화장품·의류·미용용품의 품질과 기술을 중국 시장에 알리고 우수성을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무역협회는 이날 상담회에 이어 △중국 연길·두만강지역 국제투자무역박람회(8월 28~30일) △중국 의료·유아용품 바이어 초청 상담회(9월 18일) △중국 농식품 바이어 초청 상담회(9월 30일) 등 다양한 마케팅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