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권은희 의원 경찰 조사 "조작 동영상으로 '선동' 주장하더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23 09: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세월호 침몰. 권은희 의원 경찰 조사 [사진=아주경제 DB]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권은희 새누리당 의원이 페이스북에 세월호 침몰 관련 허위사실을 퍼뜨렸다가 경찰 조사를 받게 됐다.

경찰 측은 “세월호 참사 현장에서 유가족인 척하며 선동하는 여성이 밀양 송전탑 반대 시위현장에도 있었다”는 허위사실을 퍼뜨린 혐의(명예훼손)로 권은희 의원을 조사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경찰 조사를 받게 된 권은희 의원은 지난 20일 페이스북에 “실종자 유가족에게 명찰을 나눠주려고 하자 그거 못하게 막으려고 유가족인 척하며 선동하는 여자의 동영상이 밀양 송전탑 반대시위에도 똑같이 있네요”라고 썼다.

권 의원은 “실종자 가족 행세를 하며 정부를 욕하고 공무원들 뺨 때리고 악을 쓰고 욕을 하며 선동하는 이들”이라며 “학부모 요청으로 실종자 명찰을 착용하기로 하자 잠적해버린 이들, 누구일까요? 뭘 노리고 이딴 짓을 하는 걸까요”라며 실종자 가족 행세를 하는 선동꾼이 있다고 주장했다.

권 의원이 동영상에서 ‘선동꾼’으로 지목한 권모 씨는 “밀양에는 간 적이 있지만 진도에는 간 적이 전혀 없다”며 권 의원을 처벌해 달라고 경찰에 진정서를 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