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뉴스픽] 홈앤쇼핑·공영홈쇼핑·바디프랜드·요기요 

홈앤쇼핑, 설명절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홈앤쇼핑 사옥 전경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 사옥 전경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판매 대금 조기 지급에 나선다.

이번 조기 지급으로 1000여 개의 협력사는 당초 예정일보다 앞당겨 대금을 수령하게 되며, 총 규모는 약 250억 원에 이른다. 2020년 9월 제도 도입 이후 지속해온 이 행보는 명절 기간 자금 수요가 몰리는 중소기업의 현금 유동성 확보를 돕기 위한 결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안정이 곧 홈앤쇼핑 본연의 가치이자 정체성"이라며 "앞으로도 파트너사가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영홈쇼핑, '함께하는 응원 릴레이' 이벤트 진행
공영홈쇼핑 로고 이미지 사진연합뉴스
공영홈쇼핑 로고 이미지 [사진=연합뉴스]
공영홈쇼핑이 겨울 스포츠 시즌을 맞아 우리나라 선수들을 응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10일부터 22일까지 모바일 앱에서 열리는 '함께하는 응원 릴레이'를 통해 하루에 한 번 응원에 동참할 수 있다. 6회 참여를 달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커피와 샌드위치 교환권을 증정한다. 경품은 3월 11일까지 발송 예정이다.

19일부터 28일까지 '믿고 쓰는 알뜰 쿠폰' 이벤트가 열린다. 모바일 앱에서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3000명에게 알뜰 쿠폰팩을 증정하는 행사다. 5000원, 3000원 쿠폰팩을 이벤트 기간 내 계정당 2번 발급받을 수 있다. 5천 원 쿠폰은 5만 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쿠폰은 3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모바일로 구매할 경우 적용할 수 있고, 유효기간은 7일이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최대 규모의 겨울 스포츠 행사에 응원 열기를 더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바디프랜드, 설 맞이 가족 선물의 정석 '헬스케어로봇'
바디프랜드 에스테틱 헬스케어로봇 ‘퀀텀 뷰티캡슐왼쪽과 AI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에스테틱 헬스케어로봇 ‘퀀텀 뷰티캡슐(왼쪽)과 AI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가족별 맞춤 헬스케어로봇을 추천한다.

직장인 가족을 위한 제품으로는 신제품 '다빈치 AI'가 꼽혔다. 이 제품은 손 마사지부에 탑재된 광혈류측정(PPG) 센서가 심박수(HR), 심박변이도(HRV), 산소포화도(SpO2) 등의 생체 신호를 측정해 개인의 신체 피로도를 분석한다. AI는 측정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 컨디션에 맞는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는 '퀀텀 뷰티캡슐'을 추천했다. 해당 제품은 마사지와 뷰티 케어를 접목해 발광다이오드(LED) 광선을 활용한 피부 및 두피 라이트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보습과 결 개선, 두피 유분 감소 및 진정 효과가 확인됐다. 특히 두 다리가 독립 구동되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탑재해 하체와 코어 근육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설 명절은 가족의 안부와 건강을 다시 한 번 살피게 되는 시기"라며 "헬스케어로봇이 가족 구성원의 생활 방식과 필요에 맞는 휴식과 컨디션 관리를 돕는 실용적인 선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요기요, 국내 배달앱 처음으로 챗GPT에 앱 개설
챗GPT-요기요 주문 프로세스 13 사진요기요
챗GPT-요기요 주문 프로세스 1~3 [사진=요기요]
요기요는 국내 배달앱 가운데 처음으로 오픈AI의 '앱스 인 챗GPT'에 앱을 개설했다고 10일 밝혔다.

앞으로 챗GPT 대화 속에서 요기요 앱을 실행해 맛집 검색이나, 메뉴 추천, 매장 정보 확인, 주문 등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강남역 근처 맛있는 치킨집'이라고 입력하면 요기요에서 제공하는 매장 목록과 메뉴 정보 등을 보여준다. 원하는 식당을 정해 메뉴를 보여달라고 입력하면 해당 가게 메뉴와 정보가 위젯 형태로 바로 노출된다. 이 외에도 메뉴 추천, 매장 위치, 고객 리뷰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요기요 관계자는 "일상에서 널리 활용하는 챗GPT 환경에서 음식점 주문까지 손쉽게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용자의 맛집 탐색과 배달 경험을 향상하기 위한 기술적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