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표원, 스타벅스 증정용 가습기 39만개 전량 자발적 리콜 실시..."즉시 사용중단"

스타벅스 코리아 가습기 자발적 리콜 대상 제품 사진사진산업통상부 국가기술표준원
스타벅스 코리아 가습기 자발적 리콜 대상 제품 사진[사진=산업통상부 국가기술표준원]
산업통상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스타벅스 코리아가 소비자에게 증정한 가습기 2개 모델에 대해 2일부터 자발적 리콜(회수 및 보상조치)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리콜 대상 제품은 STH-600G, STH-600P로, 지난해 10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스타벅스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증정한 스타벅스 가습기 39만3548대 전량이다.
 
이번 리콜은 제품의 배터리 과열로 추정되는 국소적 화재 발생 신고가 접수됨에 따라 결정된 조치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사고를 파악한 후 '제품안전기본법'에 따라 국표원에 제품사고 발생을 보고하고 조치 계획을 협의했다. 이후 추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선제적인 자발적 리콜 실시를 결정했다.
 
국표원은 리콜 대상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는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누리집 또는 스타벅스 앱의 안내에 따라 리콜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리콜 관련 문의는 스타벅스 코리아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며, 리콜 대상 제품 정보는 제품안전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