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뉴스픽] 기보, 회생법원과 협력...파산기업 특허 매각 본격 확대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술보증기금]
기보, 회생법원과 협력...파산기업 특허 매각 본격 확대
기술보증기금은 '파산기업 보유특허 매각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기보에 따르면 이 사업은 지난 2월부터 파산기업이 보유한 우수 특허를 새로운 활용처로 연계해 기술자산의 가치를 보존하고, 파산절차의 신속한 진행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보는 올해 서울회생법원과 협력해 시범사업을 포함한 두 차례의 특허 매각을 진행했으며, 소멸 위기에 놓였던 55건의 특허 중 25건의 기술이전을 성사시켰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에는 개방형 혁신의 기회를 확대하고 파산채권자에게는 변제금 확충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기보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파산기업의 특허 매각을 활성화하기 위해 수원·부산회생법원으로 협력 대상을 확대한다. 또한 △매각 대상 특허 직접 수집 △매각 대상 특허 선정 기준 명확화 △공개경쟁입찰 방식 도입을 통한 공정성 강화 △중개 수수료 인하(15%p→10%p) 등 제도 개선을 통해 운영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이상창 기보 이사는 "기보는 앞으로도 스마트 테크브릿지를 중심으로 회생법원과의 협력을 강화해 기술거래 시장 활성화와 기술사업화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기종, '제3회 창업 아카데미' 성료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2박 3일간 경기도 화성 롤링힐스호텔에서 창업캠프 형식으로 진행된 '2025년 제3회 장애인 창업 아카데미'를 성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전국의 장애 대학생과 청년 장애인 등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제20회 전국장애경제인대회를 기념해 운영된 '장애인기업 주간' 연계 행사의 마지막 순서를 장식했다.

특히 2023년 창업 인턴캠프를 수료한 장애 대학생 5명이 팀을 이뤄 교육부 주관 '장애-비장애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실질적인 교육 효과가 입증됐다.

올해 교육은 △창업 아이템 구체화 및 시장조사 방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창업과 온라인 마케팅 활용 전략 △선배 장애인기업의 창업 경험담 등으로 구성했다.

박마루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장은 "청년 장애인들이 안정적 경제활동의 한 방법으로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실질적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양질의 교육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바디프랜드, 수험생 가족 위한 '토닥토닥 프로모션' 진행
바디프랜드가 긴 입시 여정 속 수험생과 학부모의 긴장을 풀어주는 '토닥토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수능 이후에도 논술과 면접 등 수시·정시 일정을 준비해야 하는 수험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격려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달 말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해 바디프랜드 라운지에 방문한 후, '팔콘' 이상급 헬스케어로봇 또는 의료기기를 계약하는 수험생 가족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계약 제품에 따라 △뷰티케어와 헬스케어의 경계를 허무는 두피 마사지기 '두피올케어' △작지만 강력한 성능의 '목어깨 마사지기'가 추가로 증정된다. △퀀텀 Audio Speakers by Bang&Olufsen △퀀텀 뷰티캡슐 △에덴로보 △메디컬파라오(의료기기) 계약 고객에게는 '두피올케어'가 △팔콘 △팔콘S △팔콘N △카르나로보 △메디컬팬텀(의료기기) 계약 고객에게는 '목어깨 마사지기'가 증정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수험생과 가족 모두가 휴식하며 회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모션"이라며 "바디프랜드와 함께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고, 온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계기가 되시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세라젬, 프로골퍼 황유민 신규 TV 광고 온에어
세라젬이 브랜드 앰배서더인 황유민 프로골퍼의 신규 TV 광고가 14일부터 송출된다고 밝혔다.

2024년 4월부터 세라젬의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중인 황유민 프로는 올해 한국·미국·대만 투어에서 3승을 거두며 통산 5승을 달성, 정상급 기량을 입증했다. 특히 LPGA '롯데 챔피언십' 우승으로 목표였던 LPGA 진출권을 확보한 데 이어 KLPGA 투어 최종전 '대보 하우스디 챔피언십'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세계 랭킹 29위까지 상승했다. KLPGA 투어 선수 중 유일하게 30위 내 진입에 성공한 기록이다.

해당 TV 광고에는 황유민 프로의 거침없는 경기력과 강인한 에너지 그리고 일상 속 회복하는 순간을 함께 담아냈다. 이를 통해 세라젬은 '새로운 차원의 휴식이 승리를 완성한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중심으로 소비자의 건강한 일상을 함께하는 헬스케어 브랜드로서 가치를 전달했다.

세라젬 관계자는 "황유민 선수가 올해 보여준 성과는 특유의 거침없는 경기력과 균형 잡힌 회복력을 잘 보여준다"며 "이번 TVC는 황유민 프로의 강인한 매력과 '새로운 차원의 휴식이 승리를 완성한다'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세라젬의 헬스케어 가치와 프로의 건강 관리 철학이 만나 만들어내는 시너지를 담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