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구로서 청년 지원 공약 발표...험지 지원 속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우주성 기자
입력 2024-02-23 01:04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여당의 험지로 꼽히는 서울 구로구를 찾아 두 번째 청년 공약을 발표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구로구 오류역 문화공원을 방문해 '청년 모두 행복 2호' 현장 공약을 발표했다.

    앞서 한 위원장은 지난 14일 서울 은평구에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지원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 글자크기 설정
  • 韓 '청년 모두 행복 2호' 발표..."주택 공급 확대 속도"

  • 경기 수원·의정부 이어 광진·구로 찾아...23일엔 인천서 원희룡 지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달 31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보도육교에서 주민들과 함께 철도로 단절된 구舊도심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달 31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보도육교에서 주민들과 함께 철도로 단절된 구(舊)도심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여당의 험지로 꼽히는 서울 구로구를 찾아 두 번째 청년 공약을 발표했다. 23일에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지역구가 있는 인천 계양구를 방문해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지원에 나선다. 주요 험지 출마에 나선 후보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동시에, 취약 계층 표심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평가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구로구 오류역 문화공원을 방문해 '청년 모두 행복 2호' 현장 공약을 발표했다. 앞서 한 위원장은 지난 14일 서울 은평구에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지원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두 번째 청년 공약은 지금의 청년기본법을 개정해 '청년 연령'을 34세에서 39세로 상향하고, 청년 대상 정책 혜택을 확대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한 위원장은 청년·신혼·출산가구를 위한 주택 대량 공급 방안도 제시했다. GTX 노선의 주요 거점 역세권 중심으로 주택 공급을 확대하고, 철도 지하화 사업을 통해 확보한 부지는 청년 특화형 공공임대 주택 부지로 활용하겠다는 것이다.
 
한 위원장은 디딤돌·버팀목 사업에 '예비부부 특례 지원'을 신설하는 방안도 발표했다. 예비부부와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 부부합산 소득요건을 8500만원에서 1억2000만원으로 대폭 완화하고, 버팀목 대출 부부합산 소득요건도 기존 7500만원에서 1억원으로 늘린다.
 
이날 공약 발표에는 서울 구로구에 단수 공천된 태영호 의원(구로을)과 호준석 전 YTN 앵커(구로갑) 등이 참석했다. 구로는 현재 이인영 민주당 의원(구로갑)과 윤건영 의원(구로을)의 지역구로 여당에 있어 험지 중에서도 험지로 꼽힌다.
 
한 위원장은 다음 날인 23일에는 인천 계양구를 찾아 원 전 장관에 대한 지원 사격에도 나선다. 그는 '원희룡과 함께하는 인천 계양구 현장 방문'을 통해 지역 현안을 살피고, 지역 공약도 함께 발표할 계획이다.
 
앞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15일 원 전 장관을 인천 계양을에 단수 공천한 바 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의 '맞대결'을 앞두고, 먼저 공약 선점에 나서며 선거 운동을 중앙당 차원에서 확실히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한 위원장이 험지 지역구를 방문해 총력 지원에 나선 것은 자신의 인지도를 적극 활용하고, '힘 있는 여당론'을 통해 불리한 지역 여론을 우세로 이끌어보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한 위원장은 지난달 31일 경기 수원에서 '구도심 함께 성장' 등의 교통 개선 공약에 이어 지난 16일에는 경기 의정부에서 '경기 분도론' 구상을 구체화했다. 20일에는 서울 광진구에서 시민 안전 공약을 직접 발표하는 등 광폭 정책 행보를 이어가며 지역 표심 공략에 나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