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4050 맞춤형 재취업 지원 프로그램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4-02-19 10:5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이 중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전국의 40·50대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오프라인 교육 참여자는 각 일자리 과정별 맞춤형 취업 교육과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하나금융그룹 전문가들의 세무·재무 특강도 참여할 수 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가속화하는 고령화와 늘어나는 기대 수명으로 신중년 세대의 미래를 설계할 새로운 일자리 교육이 중요해졌다"면서 "앞으로도 신중년의 성공적인 경력 설계와 재취업을 위해 다양한 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온라인·오프라인 취업 강의···수도권·지방 등 전국 지원

사진 하나금융그룹
[사진=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중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전국의 40·50대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신중년의 취업 역량 강화부터 일자리 발굴·연계까지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특히 수도권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오프라인 심화 과정을 지원하고, 취업박람회도 개최한다.

하나금융그룹은 19일 신중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가치창출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2024년도 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3회차를 맞은 이번 프로그램은 신중년 특화 재취업 지원 사업으로, 지난 2022년 중장년층의 강소기업 재취업을 목표로 마련됐다. 지난해에는 중장년층 디지털 분야 재취업을 위한 일자리 시장 개척과 취업 연계를 지원해 지난 2년간 2279명(기초 교육 수료)이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또 신중년 맞춤형 취업 지원을 받은 965명 중 338명이 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

그동안 신중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온·오프라인 취업 교육 △1:1 밀착 컨설팅 등 신중년 취업 역량 강화 △취업처 발굴팀 운영 △신중년 맞춤형 일자리 연계 등의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했다.

올해 프로그램에서는 먼저 기존 수도권 지역 일자리에 집중돼 있던 사업 운영 지역을 올해부터는 전국 단위로 확대한다. 지자체·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역의 우수 일자리를 발굴하고, 지역 거주 중장년층 취업을 지원한다. 동시에 전국 10여개 지역에서는 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지역 경력 인재들과 우수 일자리를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심화 교육의 기회 또한 전국으로 확대한다.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수도권 이외에도 대전과 대구, 전주와 광주, 부산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지역별 일정에 맞춰 실무 △OA 실습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실습  등 취업역량 강화 교육과 일자리 맞춤형 실무역량 강화 교육이 매월 최대 7차례 진행된다.

또 기존 과정에서 지원했던 △강소기업 일자리 △디지털 일자리는 물론, 신중년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스타트업·벤처 일자리 △사회적경제 일자리 △관광업종 일자리 △강사 일자리 등 중장년 수요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개발해 생태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하나금융은 설명했다.

프로그램은 이날부터 온라인 교육 개강을 시작한다. 참여를 원하는 40·50대 경력 인재는 누구나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를 통해 연중 상시 신청과 수강이 가능하다. 오는 4월부터 진행되는 오프라인 심화 교육 과정은 온라인 기초교육 16과목을 수료한 교육생들 가운데 선발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교육 참여자는 각 일자리 과정별 맞춤형 취업 교육과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하나금융그룹 전문가들의 세무·재무 특강도 참여할 수 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가속화하는 고령화와 늘어나는 기대 수명으로 신중년 세대의 미래를 설계할 새로운 일자리 교육이 중요해졌다"면서 "앞으로도 신중년의 성공적인 경력 설계와 재취업을 위해 다양한 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