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빨래터공원 펼치는 행사… 홍준표 등 인파에 '행복 가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4-01-01 14: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2월 31일, 2023 앞산 해넘이 축제 5000명 다녀

  • 크리스마스 축제, 사흘간 5만5000명 다녀가

대구광역시 남구 앞산 해넘이는 10m 대형트리와 산타·루돌프 등 각종 조형물이 방문객들의 포토스팟마다 사진촬영을 하였으며 소원성취 기원을 바라는 메시지를 적었다 사진이인수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 앞산 해넘이는 10m 대형트리와 산타·루돌프 등 각종 조형물이 방문객들의 '포토스팟'마다 사진촬영을 하였으며, 소원성취 기원을 바라는 메시지를 적었다. [사진=이인수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는 지난 크리스마스를 맞아 대구 앞산빨래터공원 산타 마을에는 대구에서 처음 열리는 크리스마스 축제를 즐기러 온 인파로 붐볐다.

대구 남구청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3일부터 25일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방문객은 5만5000여 명에 달했다.
 
2023 앞산 크리스마스 축제는 유럽풍 크리스마스 마켓, 동화 속 캐릭터 공연, 스노우머신을 이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세계 크리스마스 음식 체험, 신년운을 점치는 타로카드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시민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이곳에는 10m 대형트리와 산타·루돌프 등 각종 조형물이 반짝이는 산타마을을 찾은 방문객들이 '포토스팟'마다 줄을 서 사진촬영을 기다렸다. 긴 터널로 조성된 크리스마스 '플리마켓'도 인기였다.
 
대구 조재구 남구청장은 "겨울철 시민들의 즐길 거리로, 앞산 크리스마스 축제에 많이 오셔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추억을 만들고 온정을 나누기를 바란다"라며 “앞산 빨래터 공원이 천지개벽이라고 할 정도로 전국에서 SNS를 보고 수만 명이 오는 장소이다”라고 전한 바가 있다.
 
대구광역시 남구 앞산빨래터공원 크리스마스 축제에 10m 대형트리와 산타·루돌프 등 각종 조형물이 반짝이며 포토스팟마다 줄을 서 사진촬영을 기다렸다 사진이인수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 앞산빨래터공원 크리스마스 축제에 10m 대형트리와 산타·루돌프 등 각종 조형물이 반짝이며 '포토스팟'마다 줄을 서 사진촬영을 기다렸다. [사진=이인수 기자]
이어 12월 31일에는 빨래터 공원에서 이어진 ‘2023 앞산 해넘이 축제’에는 예전에 진행한 신천 상동교 옆에서 해넘이 및 새해 해돋이를 탈피하여 앞산 빨래터 공원에서 2023년 해넘이를 진행했다.
 
이번 앞산 해넘이는 지난번 크리스마스 때 차려진 10m 대형트리와 산타·루돌프 등 각종 조형물이 방문객들의 '포토스팟'마다 사진촬영을 하였으며, 소원성취 기원을 바라는 메시지를 적었으며, 대구기상이 구름에 가려 해넘이는 못 보았으나, 남구의 홍보에 5000여 명이 다녀갔다.
 
이번에 방문한 5000여 명은 빨래터 공원의 주위에 차려진 자유총연맹, 민간안전사회망, 남구새마을회, 바르게살기남구협의회 부스에서 해넘이 참여에 감사하다고 따뜻한 음식을 배부했으며, 바르게살기남구협의회 권복만 회장은 “2023년을 보내며, 남구 해넘이를 방문해 주신분께 따뜻한 음식을 드리며, 오는 2024년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르게살기에서 빌어드린다”라고 전했다.
 
대구광역시 남구 앞산 해넘이는 대구 남구 주민이며 남구의 구정 운영이 탁월하다는 평을 남긴 홍준표 시장이 인사를 전했다 사진이인수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 앞산 해넘이는 대구 남구 주민이며, 남구의 구정 운영이 탁월하다는 평을 남긴 홍준표 시장이 인사를 전했다. [사진=이인수 기자]

대구 조재구 남구청장은 “앞산 빨래터 공원이 크리스마스 축제와 해넘이로 인해 전국에서 난리이며, 이번 해넘이로 구민과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행복하시고, 새해에도 즐거우시길 바란다”라며 “해넘이에 초빙을 하지 않았는데 남구 주민이라며 참여해 감사해주신 홍 시장께 구민을 대표해 고맙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빨래터 앞에 사는 사람이다.
    축제하고 사람들 많이 오는거 좋다.
    근데 공원주차장은 준공허가 안나서 지하에 차를 못 대.
    차를 못 대니 도로에 그냥 막 주차해.
    차가 지나가던지 말던지.
    심지어, 순환도로 진출로에 바리케이트 쳐 놓은 안쪽 까지 차를 주차해.
    진출하는 차량이 사고 나던지 말던지.
    축제고 나발이고, 시민의식이라곤 개나 줘버린 그 이기심이 열라 짜증나.
    사람이 많이 모이는걸 알면 알아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던지, 택시를 타던지.
    가뜩이나, 편도2차로에 주변 식당가라 불법주정차도 많은데 알면서 왜들 그러니?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