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팜비오, 충주공장 증축…주사제·내용액제 생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충주=이종구 기자
입력 2023-10-15 16: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팜바이오
㈜한국팜비오 전경. [사진=한국팜바이오]


전문의약품 기업 ㈜한국팜비오가 주사제와 내용액제 생산설비 증설을 위한 충북 충주공장 증축을 마쳤다.
 
15일 충주시에 따르면 한국팜비오는 지난 12일 충주첨단산업단지 내 충주공장에서 남봉길 회장, 박명재 전 국회의원, 김현정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증축은 충주공장 부지 내에 연면적 6990㎡, 지상 3층 규모로 이뤄졌다.
 
의약품 제조와 수출입 전문기업인 한국팜비오는 국내 최초 요로결석 치료제 유로시트라 개발로 출발해 소화기내과, 외과, 종양 치료제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최근 먹는 장 정결제 오라팡정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등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연 20~30% 이상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우량기업이다.
 
이번 증축으로 기존 내용고형제에 더해 주사제, 내용액제까지 생산할 수 있게 됐다.
 
내년부터 신규 인력 60명을 채용하고 주사제와 내용액제를 대량 생산해 유럽과 미주 지역으로 수출시장을 확대할 방침이다.
 
남봉길 회장은 "이번 증설로 다양한 유형의 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며 "꾸준한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회사를 더욱 성장시키고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팜비오는 지난 2016년 첨단산단에 EU GMP(의약품 제조·품질 관리기준) 공장을 건립해 전문의약품을 생산하며 서충주신도시 활성화에 일조해 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