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생명축제 10일간 62만명 다녀갔다…흥행 '대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청주=이종구 기자
입력 2023-10-15 16: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청주시
지난 6일부터 청주미래지테마공원에서 열린 청원생명축제가 전국에서 몰린 관람객 인파로 성황을 이루고 있다.  [사진=청주시]

충북 청주지역 대표 농산물 축제인 청원생명축제가 15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6일부터 청주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린 이번 축제에는 전국에서 62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코로나19 등으로 3년 만에 개최한 2022 청원생명축제가 최장기간인 11일간 개최하면서 관람객 60만명이 찾아와 최다 관람객을 달성했는데, 올해는 작년보다 하루 줄어든 10일간 개최하고도 더 많은 관람객이 축제장을 찾았다. 목표 판매액인 45억원도 달성할 수 있었다. 지난해 판매액 40억원 대비 12.5% 증가한 수치다.
 
이 축제는 우리 지역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청원생명' 브랜드와 우리 지역에서 생산한 품질 좋은 농축산물을 알리는 자리로, 100개 농가의 농축산물 판매장과 35개의 체험부스, 사회적 경제기업 판매·홍보관, 청년 창업인 생산 상품 판매 부스 등이 관람객들을 맞이했다.올해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체험 프로그램도 작년보다 2배 가까이 늘려 호응을 얻었다.
 
연휴와 주말에는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관람객이 많이 찾아와 동물먹이주기, 승마체험장, 가마솥 쌀밥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기며 축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특히 이번 축제에 첫선을 보인 '낙화놀이 시연행사'는 축제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이 밖에도 '황금소로리볍씨를 찾아라', '임산부의 날 이벤트', '농산물깜짝 경매 이벤트'등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이 축제 내내 진행돼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소중한 추억과 재미를 선사했다.
 
시 관계자는 "62만여 명이 넘는 사람들이 축제장을 찾아왔다는 것은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던 것은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교통과 주차에서 불편이 있어도 안내에 잘 따라준 시민들 덕분"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