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ADHD 치료비 지원사업 '좋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주=김한호 기자
입력 2023-09-26 13: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교사 88%·학부모 89%, ADHD 치료비 지원사업에 만족

전북교육청 전경사진전북교육청
전북교육청 전경[사진=전북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이 운영하고 있는 ‘초·중학생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지원 사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북교육청은 올해 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ADHD 학생에 대한 진단과 상담, 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지난 8월 30일부터 15일간 ADHD 치료비 지원 학생의 학부모 및 담임교사 200여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88.5%가 ‘학생에게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치료 및 상담 이후 ‘수업시간에 더 잘 집중한다’ 74%, ‘과제수행이나 놀이(활동)를 할 때 지속적으로 주의집중을 더 잘한다’ 78%, ‘과잉행동이 줄었다’ 78%, ‘공격적 행동이 줄었다’ 77%로 ADHD 치료 및 상담 이후 학생이 긍정적으로 변한 것으로 확인됐다.

기타 의견으로는 ‘공격적인 말이 많이 줄었다’, ‘친구들과의 상호작용이 늘었다’, ‘안정감이 생겨 수업시간에 집중을 잘하게 됐다’등 증상이 많이 호전되고 행동이 개선됐다는 의견이 있었다. 

서거석 교육감은 “ADHD 학생이 늘어남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학생 지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위기 학생의 조기 발견과 안정적인 학교생활 지원을 위해 ADHD 치료비 지원 사업을 내년에는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취평가제 내실화 위한 교원평가 전문성 역량강화
사진전북교육청
[사진=전북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은 지난 22일부터 27일까지 전주평화의전당에서 고등학교 교사 200여명을 대상으로 ‘성취평가제 내실화를 위한 교과별 평가문항제작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 참여하는 교사들은 중앙교육연수원의 원격 과정인 ‘과정중심평가에 기반한 학생평가 컨설팅(5차시) 연수’를 사전에 수강한 교사들이다.

4일에 걸쳐 실시되는 이번 연수는 총 11과목에 대해 진행되며, △22일 수학·일반사회·역사 △25일 국어·지리·윤리 △26일 영어·생명과학·지구과학 △27일 물리·화학 교과까지 평가문항 제작 연수가 이뤄진다.

특히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은 수행평가 및 정기고사 문항 오류를 최소화하고자 과목별로 제시된 표준 문항 제작에 관한 실제 문항을 직접 제작하며 큰 관심을 보였다.

전북교육청은 평가문항제작 연수를 매년 운영하고, 연수 교과목도 확대 편성해 교사들의 평가문항제작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