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제천 제1 산단에 세 번째 공장 짓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제천=이종구 기자
입력 2023-09-20 09: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시는 20일 서울 앰배서더호텔 레가시룸에서 전문의약품 제조기업인 ㈜휴온스와 제천 1산업단지 부지에 공장 신설 투자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시는 20일 서울 앰배서더호텔 레가시룸에서 전문의약품 제조기업인 ㈜휴온스와 제천 1산업단지 부지에 공장 신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충북도 투자설명회와 함께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한 충북도지사,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권오규 산업건설위원장, 송수영 ㈜휴온스 대표이사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휴온스는 급증하는 해외 수요에 맞춰 생산 설비를 확충하기 위해 제천 제1산업단지 부지 2만6259㎡에 휴온스 제3공장을 건설할 계획으로 추후 대규모 투자에 따른 신규 고용 창출 등으로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번 휴온스의 투자를 통해 10년 동안 건축이 중단돼 흉물스럽게 방치돼 있던 제1산업단지 장기 숙원과제를 해결하게 됐다.
 
㈜휴온스는 1965년 광명약품으로 시작해 2006년 제천 1산업단지에 입주한 후 주사제와 점안제 등 전문의약품 분야의 시장을 선도하고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제천의 대표기업으로, 계열사인 휴메딕스, 휴온스바이오파마 등 700여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송수영 ㈜휴온스 대표는 “제천 1산업단지에 뿌리를 내리고 성장한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제천시의 배려와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제1산업단지에 지속가능한 미래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추가 투자를 결정했듯이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창규 시장은 “제천시의 숙원사업이었던 산업단지 큰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힘써주신 기업의 통 큰 투자 결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휴온스가 제천 지역의 대표 기업으로서 지역과 국내 및 세계적으로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재정적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