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파트너를 모집합니다"…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3-09-01 13: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10일까지 접수…외국인 바리스타도 채용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2023년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전국 1800여개 매장에서 근무할 인원을 모집하는 것이다.
 
바리스타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커피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보유했다면 누구든지 학력, 나이, 성별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다만, 식품접객업 종사자 필수 요건으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을 소지해야 한다.
 
지원 가능한 근무 시간 형태는 △하루 5시간씩 주 25시간(주말 포함) 근무 △하루 3시간씩 주 15시간(주말 포함) 근무 △하루 8시간씩 주 16시간(주말 전용) 근무 총 세 종류로 지원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스타벅스는 이번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에서 동종업계 최초로 외국인 바리스타 채용을 진행한다.
 
외국인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차별 없는 열린 채용’의 일환으로 스타벅스는 앞으로 꾸준히 외국인 바리스타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외국인 지원자의 경우 출입국관리법에 규정된 바에 따라 근무할 수 있는 체류 자격이 있어야 한다. 또한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관하는 토익 3급 이상의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면 채용 시 우대한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서류, 면접 전형을 거치며, 최종 합격한 지원자는 오는 10월 23일 이후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박찬호 스타벅스 인재확보팀장은 “스타벅스는 매년 꾸준한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통해 커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외국인 바리스타 공개채용 역시 열린 채용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만큼 우수한 인재 발굴에 큰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부터 업계 최초로 교육기부 국제 NGO단체인 JA(Junior Achievement)와 함께 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8년째 이어오며 바리스타 근무 희망자를 채용하고 있다. 올해 1분기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손잡고 장애인 바리스타를 공개 채용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