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첫 청년마을 연서면'농땡이마을' 운영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6-18 16: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16일 열린 세종시 농땡이마을 발대식. [사진=세종시]

청년들이 지역에서 나고 자란 농산물로 요리를 하면서 농촌에 관심을 높이고 창업까지 지원하는 교류의 장이 세종시에 마련됐다. 

세종시 연서면에 있는 방앗간코리아가 16일 고기동 세종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한 대학, 창업지원기관, 청년,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종지역 첫 청년마을인 '농땡이월드' 발대식을 개최했다. 

농땡이월드는 '농촌이 땡기고, 농촌에서 땡잡는다'는 의미가 담겨 있으며, 현지·외지 청년들이 지역에서 새로운 삶의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정안전부의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이다. 

연서면 신대리 일원에 마련된 식품안전관리기준(HACCP) 시설과 요리제작실(쿠킹스튜디오)을 활용해 제철 농산물을 이용한 요리 프로그램으로 청년 농촌체험과 정착을 지원한다. 

아울러 농촌체험 요리프로그램은 6월부터 10월까지로 회차 별 당일에서 길게는 3박4일간 진행한다. 

또 청년들의 네트워킹 구축을 위해 지역 농산물, 농촌상품 등을 판매해 기부금으로 청년 창업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임국화 농땡이월드 대표는 "농땡이월드를 통해 청년들이 모이고, 함께 어울리며, 농촌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