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세입자' 주장에...안철수 "전 시장이 나가라면 자리 내줄건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3-06-08 1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선거가 다가오면 가십거리들이 많아진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일 오후 광주 북구 전남대학교 사회과학대학 별관에서 '대한민국의 7대 시대정신'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8일 홍준표 대구시장의 '안철수 세입자' 발언을 두고 "홍준표 대표께서는 그 전 시장이 이번에 나오겠다고 하면 자리를 내줄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선거가 다가오게 되면 아니면 말고 하는 그런 가십거리들이 많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홍 시장은 지난 3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안철수 의원은 지금 세 들어 사는 집을 주인이 내놓으라면 내놓고 본래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안 의원은 "저는 분당갑에 당선된 게 보궐 선거니까 1년 10개월 만에 정식 선거를 치르게 된다. 그렇게 되면 1년 10개월 동안 사실 일을 할 수 있는 그런 일들이 얼마나 많았겠나"라며 "이런 상황에서 재·보궐 선거로 들어온 사람이 또 지역구를 바꾸는 것은 주민에 대한 예의나 도리가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런 논란이 없어지려면 당에서도 노력해야 한다. 먼저 공천에 대한 기준을 발표하고, 그다음에 정말로 확실한 곳에는 미리 공천을 확정하고, 또 전략 지역에 대해서는 교두보 확보를 위해서 기존 사람의 인지도가 적다면 올리고, 없다면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또 김기현 당 대표의 리더십에 대해서도 문제가 있다며 "친윤, 윤심 이런 말들도 있습니다만 오히려 그런 것이 아니고 어떻게 하면 선거에 이길 것인가가 핵심에 나와야 한다"며 "그 권한을 가진 것은 대표다. 오히려 김기현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거기에 있다"고 부연했다.

최근 논란이 된 5인회와 관련해서는 "이게 사실인지 아닌지 제가 확인은 못 했다. 그렇게 관심도 사실은 없다"며 "오히려 정말로 본질은 누가 모여서 의사결정을 하느냐 보다 더 중요한 것은 국민들을 위해서 지금 당장 현안과 중장기 대책에 대해서 제대로 계획을 세우고 발표하고 소통하고 실행에 옮기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