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 사업대행 '흑석11구역', 조합원 이주 진행률 90% 이상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새롬 기자
입력 2023-05-23 10: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토지신탁]


한국토지신탁은 사업대행을 맡은 흑석11재정비촉진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이하 '흑석11구역 재개발')이 이주율 90%를 달성하며 순조롭게 이주 진행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흑석11구역은 서울 시내 재개발 사업장 최초로 신탁방식을 도입한 곳이다. 해당 구역은 지난 2012년 정비구역으로 지정된 후 2015년 조합설립인가를 받아 사업추진을 시작했으나, 구역 내 종교시설 이전 문제 등으로 사업이 지체됐다. 사업 지연으로 자금 문제도 불거졌다.

그러다 2017년 10월 한국토지신탁이 사업대행자로 나섰고 사업을 추진한 지 5년 만인 지난해 8월 관리처분계획인가를 받았다. 한국토지신탁이 사업대행을 맡은 후 구역 내 갈등과 사업비 조달 이슈가 원만하게 해결되며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았다는 평가다. 

아파트 브랜드 역시 시공사로 선정된 대우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 '푸르지오 써밋'이 적용됐다. 
 
흑석11구역 재개발 조합은 한국토지신탁과 함께 연내 이주 절차를 마무리하고 철거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2024년 착공 및 분양 계획이다. 또 이주‧철거 기간 내 설계변경을 진행해 가구 수 증가와 특화 설계안 적용 등으로 사업성을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다.

한국토지신탁은 5월 기준 수도권 20개 사업장에서 약 2만 가구의 사업시행자 및 사업대행자로 지정고시를 받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