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율곡도서관, 부모 교육 강좌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3-05-22 13: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EBS 유명 강사가 전하는 실천 가능한 사교육 줄이는 방법

김천시립 율곡도서관이, EBS 유명 강사를 초빙해 실천 가능한 사교육 줄이는 방법을 강의해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 했다[사진=김천시]

경북 김천시립도서관(관장 신동균)에서는 지난 20 일에 EBS 영어 일타강사로 유명한 정승익 강사를 초청해 ‘어머니, 사교육을 줄이셔야 합니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해 참석한 부모님들에게 큰 공감을 얻었다고 22일 김천시가 밝혔다.
 
정승익 강사는 지금 우리나라 교육의 현실을 통해 공교육의 이면과 사교육 현장을 진단하고 우리 자녀들이 힘겹게 살아내고 있는 교육환경을 전하면서 부모들의 큰 호응을 끌어냈다.

또한 무리한 사교육보다는 부모에게 존중받으며 아이가 주도적으로 선택하는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공부 습관 형성과 입시라는 전쟁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자녀와 긍정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따뜻한 부모가 되도록 노력할 때 자녀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으며 그것이야말로 최고의 교육환경임을 강조했다.
 
강연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불안함에 아이에게 무작정 시켰던 사교육에 대해 다시 고민하는 계기였으며, 자녀와 함께 사교육에 대해 진지하게 서로의 의견을 나눠 사교육에 휘둘리지 않고, 자녀와 관계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동균 관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부모님들의 자녀 사교육에 대한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수요자 중심의 부모 교육 강좌 운영으로 자녀교육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