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충북도 한의사회와 취약계층 한방의료서비스 지원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5-17 14: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로당 등 사회복지시설 방문 한방의료서비스 제공

청주시가 17일 충북도 한의사회와 취약계층 한방의료서비스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진균 청주시 한의사회 회장, 이정구 충청북도 한의사회 회장, 이범석 청주시장, 남미옥 청주복지재단 상임이사. [사진=청주시]



충북 청주시는 17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의료 취약계층 대상 한방의료서비스 지원을 위해 충청북도 한의사회(회장 이정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범석 시장, 남미옥 청주복지재단 상임이사, 이정구 충북도 한의사회장 등이 참석했다.
 
청주시와 청주복지재단, 충청북도 한의사회는 의료 소외계층의 건강증진 및 한방치료를 위한 상호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시와 청주복지재단은 사업홍보 등 행정적 지원과 의뢰대상자와 서비스를 연계해 주고 충북도 한의사회는 취약계층의 한방치료를 지원해 준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 시설 접근이 어려운 경로당, 노인생활시설 등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주민들에게 질 높은 한방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정구 충북도 한의사회 회장은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회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한방의료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몸이 아프지만 병원에 쉽게 가지 못하는 어르신이나 저소득 취약계층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충청북도 한의사회와 함께 노력하겠다”며 충북도 한의사회에 감사를 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