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연일 현장 중심 행보 시선끌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5-06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시의회]

경기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연일 지역 현장을 돌아보며 각계와 소통의 폭을 넓히는 의정활동을 펼쳐 주목된다.

시의회에 따르면, 송 의장은 지난 4일 안산시 다함께돌봄센터와 안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차례로 방문해 기관 현황과 사업 내용을 파악하고, 관계자들과 운영상 대안을 모색했다. 

송 의장은 최근에도 신안산대학교에서 위탁·운영중인 안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찾아 센터 관계자들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통합 운영에 따라, 예산 집행이 유연해진 점 등을 논의했다.

이와 함께 안산시 사회복지협의회와 안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안산시 예술인총연합회, 안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도 찾아 현안에 대해 협의하는 등 올해에만 총 8곳을 둘러보는 광폭 행보를 보여 시선을 끈다. 

이 같은 활동을 통해 송 의장은 지역 각계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기관별 추진 사업의 주요 내용과 개선점을 파악하면서 제9대 전반기 의회가 지향해야 할 의정활동의 세부 목표를 수립해 나가고 있다. 

한편, 송 의장은 “지역공동체가 가진 유한한 자원을 배분하는 것이 곧 지역 행정과 정치의 역할이기에 각 현장의 상황을 파악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탁상보다는 현장을 찾아 전문가와 당사자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는 작업들을 의회 차원에서 계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