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찬 우당교육문화재단 이사장, 광복회장 선거 출마 선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3-04-26 10: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8년 역사 광복회, 이젠 손 볼 때 됐다"…5월 25일 제23대 광복회장 선거 실시

이종찬 우당교육문화재단 이사장이 지난 1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회 상해포럼 및 아주경제 보훈대상·아주경제 보훈 신춘문예 시상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이종찬 우당교육문화재단 이사장이 다음 달 25일 실시하는 제23대 광복회장 선거 후보 출마의사를 표명했다.
 
이 이사장은 25일 서울 서대문구 현저동에 있는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의정원홀에서 ‘이종찬 이사장 광복회장 출마 추천 위원회’ 주관으로 출마 의사 관련 행사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 자리에는 문희상 전 국회의장, 정대철 헌정회 회장, 우원식·이상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최재형·윤주경 국민의힘 국회의원과 광복회 회원 및 독립유공자 후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 이사장은 “‘위기를 기회로, 광복회에 새 빛을’이라는 구호 아래 1965년 시작된 광복회의 역사 58년, 이제는 손 볼 때가 됐다”고 말했다.
 
그는 “초기에 애국지사가 계실 때는 그분의 존재 자체가 권위였다”며 “하지만 지금은 후손들이 일하는 2세 시대가 된 만큼 새로운 기회를 창조해야 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특히 이 이사장은 “이 노병(老兵)에게 다시 나서라는 것은 나라를 사랑하는 동지였다”며 광복회는 치유가 먼저이며, 하루빨리 단합의 길로 들어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