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폴리스 3지구 조성사업 환경영향평가 주민공청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4-10 1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에어로폴리스 3지구 조성사업 환경영향평가 주민공청회 개최. [사진=충북도]



충북경제자유구역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에어로폴리스 3지구 조성사업과 관련해 환경영향평가 주민공청회가 10일 청주시 청원구 북이면사무소에서 개최됐다.
 
에어로폴리스 3지구는 에어로폴리스1·2지구와 연계해 항공 및 첨단산업클러스터 구축을 통한 공항경제권 조성을 위해 청주시 북이면 내둔·화상·화하리 일원에 128만1647m2(약 39만평) 규모로 충북도 경제자유구역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산업단지로 유치업종은 항공연관산업, 반도체 및 IT, BT, 연구개발, 지역기반제조업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번 주민공청회는 2022년 청주시에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 후 환경영향평가 초안에 대한 주민공람 결과 지역주민들에게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주민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사업시행자와 관련분야전문가, 지역주민 의견진술자들이 환경 및 사업전반에 관한 의견발표 및 질의·답변 등을 통해 지역주민의 의견을 청취했다.
 
에어로폴리스 3지구 조성과 관련해 지역주민들의 주요 의견은 폐기물처리시설 설치 반대, 내수미곡건조처리장 편입 반대가 주를 이뤘으며 그 외 마을과 산업단지 간 연결도로 계획, 마을과 접한 산업단지 구역내에 주민 복지·문화 시설 설치 및 주차장 확보 등 산업단지와 지역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의견들을 개진했다.
 
맹경재 경자청장은 “주민공청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심도있게 검토하여 주민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검토할 방침”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환경영향평가 본안 제출 등의 협의과정을 통해 금년 하반기 내 산업단지 승인을 목표로 추진하고, 지역 주민과 상생발전 할 수 있는 성공적인 산업단지 조성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